CKJ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모든캐릭터 봉인 해제 하기. 본문

Everday Life/Review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모든캐릭터 봉인 해제 하기.

C.K.J 2019. 3. 31. 03:11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봉인 해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DLC 구입판 캐릭터를 뺀 74명의 캐릭터를 초단시간 만에 봉인 해제 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순수 게임을 즐기고자 하시는 분은 이방법을 사용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캠페인을 즐기면서 봉인을 푸는 재도 있으니까요.
캠페인 스토리에 흥미를 잃었거나, 난투만 즐길 실 분은 1시간만 투자하시면 전부 봉인 해제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조이콘 여분이 없으신분은 오늘 쪽 왼쪽 조이콘을 분리시켜 조이콘 세팅에 들어가셔서 2개로 분리 인식 시켜 줍니다.


대난투 통산전을 선택합니다.

게임 규칙은 타임전을 선택합니다.


맵은 랜덤으로 선택하시고 캐릭터는 제일 잘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시고 한판 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운 좋게 첫판부터 도전자 나올 경우도 있고 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나오면 좋고 안나 온다고 실망하실 필요 없습니다.


2단계

게임이 끝나고 맵선택 페이지가 나오면 조이콘 홈버튼을 눌러 홈 메뉴로 빠져나와서 게임을 강제 종료 시켜 줍니다.
게임 강제 종료 방법은 홈버튼을 눌러 홈 메뉴로 이동이 되면, 실행 중인 게임을 선택하고 X버튼을 누르면 종료 확인 안내창이 뜹니다.


3단계

게임이 종료된 후 다시 게임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통상전까지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게임규칙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게임 규칙은 스톡모드를 선택하고 스톡수를 1로 변경만 하고 저장합니다. 계속 반복적을 불러와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게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맵을 랜덤으로 선택 합니다.


1P는 자신이 잘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시고, 2P에 다른 조이콘을 인식시키고 캐릭터 아무거나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2p 캐릭터를 조이콘을 이용해 낙사시켜 줍니다. 만약 낙사가 없는 맵이면 장외로 지역으로 이동시 시키면 됩니다.
스톡수가 1이기 때문에 낙사를 하거나, 장외로 나가면 바로 게임 종료가 됩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 스코어 페이지가 나오면 빨리 넘깁니다. 그러면 바로 도전자가 등장합니다.


도전자와 결투 후 이기면 캐릭터가 봉인이 풀리게 됩니다. 지더라도 신경 쓰지 마세요. 나중에 도전자의 방에서 다시 재대결을 하면 됩니다.


맵선택 페이지가 나오면 2단계처럼 다시 홈버튼을 눌러 홈메뉴로 나오셔서 게임을 또 강제 종료 시켜 줍니다. 그리고 다시 게임을 실행.

이런식으로 계속 반복 하는 겁니다. 봉인해제를 하기위해 1단계인 첫게임만 정상적으로 한판 해주시고 그 다음부터는 2단계 -> 3단계 -> 2단계 -> 3단계 이런씩으로 반복 플레이 하시면 되고 게임규칙은 저장해 둔 규칙을 선택해서 계속 돌리시면 됩니다.

약 1시간만 투자하시면, 봉인된 캐릭터를 모두 해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갑자기 도전자가 나오지 않는다면, 2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더 이상 봉인될 캐릭터가 없거나, 일시적인 장애입니다. 이럴 때는 게임을 종료하고 휴식 후 다시 시도하거나, 아니면 정상적인 게임을 즐기면서 시간을 지난 후 시도 하시면 다시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도전자의방

도전자 결투에서 패배한 캐릭터와 한 번 더 재대결을 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게임&기타 메뉴에 들어 가시면 오른쪽 하단에 문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메뉴가 도전자의 방이고 도자에게 패배한 캐릭터와 한번더 재대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재 도전에서도 패배를 하게 되면 다시 봉인되어 버립니다. 이럴 때 봉인 해제 방법으로 다시 불러 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