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SteamWorld Dig2 스팀월드 딕 본문

Everday Life/Review

SteamWorld Dig2 스팀월드 딕

C.K.J 2018. 7. 15. 20:16

SteamWorld DIG2

닌텐도 게임 중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SteamWorld Dig를 리뷰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하면 젤다의 전설-야생의 숨결을 많이들 추천 합니다. 그러나 젤다는 너무 광범위하고, 게임 진행 속도가 더디기 때문에 게임 하는 시간이 늘어나기에 잠시 휴식 때 하기는 부적하여, 이 게임을 추천 합니다.

SteamWorld Dig 조작법이 단순하며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최근에 발매된 것이 SteamWorld Dig2 이고, 전작 SteamWorld Dig 입니다.

전작 게임은 약 10,000원에 구입 할 수 있고, 2는 약 20,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처음 구입 하시는 분은 전작 보다는 SteamWorld Dig2를 구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방식이 특별한 게 없기 때문에 구지, 전작 까지 구입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게임 시작 하기전에 난이도를 선택 하시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곡괭이 하나 들고 막혀 있는 벽을 깨부수며, 퀘스트가 위치한 장소 까지 찾아 가면 되는 아주 단순한 게입니다.

숨어 있는 동굴을 잘 찾아서 업그레이드 및 Cog를 모아야 진행이 어렵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새로운 능력이 부여 받게 되고, 업그레이드 장치를 찾지 않고는 맵 진행이 어렵습니다. 아예 통과가 안 될 정도로 맵 구조가 짜여 있습니다.


스테이지 마다,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고 몬스터를 파괴해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가는 길 길목마다 몹들이 존재 합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보석들이 있습니다. 이 보석들은 모아서 팔면, 골드를 모을 수 있습니다.

>골드를 모아 장비를 업그레드 시킬수 있습니다.


목적지 까지 이동하다 보면 Passage(연결통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연결 통로를 이용해 지역을 빨리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가방에 보석을 더 이상 담을 수 없을 때 현재 위치에서 제일 가까운 Passage를 찾아 마을로 바로 이동해서 보석을 팔아서 가방을 비워 다시 보석을 모을 때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 마지막 보스를 무찌르고 나면, 이렇게 End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난이도를 Easy로 설정해서 한번 하시고, 그 다음에 Normal로 설정하여, 짬나는 시간대 즐기기면 될 것 같습니다.

난이도를 쉽게 설정해서 하면, 이틀 이면 게임 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보통으로 바꾸시면 그렇게 만만하게 끝날 게임이 아니니 두고두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