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샤오미 가습기 2 세대 ( Xiaomi Smartmi Humidifier 2 ) 본문

Everday Life/Review

샤오미 가습기 2 세대 ( Xiaomi Smartmi Humidifier 2 )

C.K.J 2018. 12. 1. 19:30

샤오미 자연 증발 가습기

차가운 겨울 계절이 돌아 오면서 난방으로 인한 공기가 많이 건조해지는 시기가 돌아 왔습니다.

일전에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 불안감이 많아 졌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가습기 중 사용자의 환경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 하기란 정말 쉽지 않죠.

저도 이번에 가습기를 구입하면서 많은 제품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초음파 가습기가 대중적 이었고, 가열식과 자연기화식이 있기는 하지만, 가열식은 화상의 위험과 소비전력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기화식은 물리적 힘을 가하지 않는 정말 자연식이라 가습의 효율이 떨어 집니다.

물리적으로 과하지 않고, 위생적인 가습기를 찾다 샤오미 가습기 2세대를 발견하게 되었고, 물리적인 힘을 이용한 자연적 가습기라 마음에 들어 구입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Unboxing

해외 직배송으로 구입한 '샤오미 자연 가습기 2세대' 입니다. 결제후 8일만에 왔습니다. 배송이 엄청 빠르다고 생각 했습니다.

근데 뭔가 시원찮은 구석이 있었습니다. 박스에 봉인 라벨이 떨어져 있었습니다.박스를 오픈하니 특별한 사항이 없기에 출고전 제품 하자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하기 위해 판매자가 미리 오픈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왠걸요. 박스에 중국에서 배송이력이 있는 택을 발견하고, 이력을 조회 하니 중국에서는 11월 12일날 제품 인수해서 13일에 배송이 완료 된것으로 나오더 군요.

헉! 저는 한국에서 주문을 11월 19일에 했는데, 우째 12일에 배송이 되었을까요?

제품 Test 결과 문제가 발생 하지 않아, 그냥 쓰고 있기는 하지만 저의 추측상,이 제품 반품 되었다 재판매한 제품이 가능성이 높네요.

해외 직구시 꼭 한번즘 다시 확인 해볼 유기가 있는것 같습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 합니다. 문제는 콘센트형이 국내용이 아니라 일명 돼지코가 필요 합니다.

코드형식 변경 콘센트를 구입 하실때 전력소모가 많지 않는 제품을 일경우 가격이 싼 제품을 사용 하셔도 무방 합니다. 그러나 전력소비가 많은 제품은 꼭 높은 출력에도 내구성이 있는 제품을 구입 하셔야, 화재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물을 담을 수 있는 하단과 물을 적셔주는 디스크가 있으며, 상단은 물을 증발 시키기 위한 팬과 컨트롤이 장착 되어 있습니다.

디스크는 하나 하나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 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일이 분해 해서 세척 할 수 있어 위생적이고 물량도 4L를 담을 수 있으니 자주 물 보충 해 주지 않아서 편한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소음 부분인데, 이부분은 정말 개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런지 모르나, 저의 성향으로는 야간에는 소음이 들린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 적인 생활에서는 거의 소음이 없다고 봐야 하고요.

스마트 기능이 있는 제품이기에 MiHome 어플과 연동이 되나, 이 제품은 중국 내수용으로 판매되는 제품으로 'MiHome 지역 설정'에서 '중국본토'로 되어 있지 않으면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셋팅 설명

  1. 담겨 있는 물의 량을 표시 해 줍니다. 물이 부족 할때 물을 보충하면 최대치에 근접 했을때 소리로 알려 줍니다. 경고음이 발생하면 더 이상 물을 보충 하시면 안됩니다.
  2. Led 밝기를 설정 하거나, WiFi 리셋팅 기능 입니다. 짧게 터치하면 밝기 설정, 길게 터치하면 WiFi 리셋팅 입니다.
  3. 풍량 상태를 알려 줍닌다. A는 오토모드, 1단, 2단, 3단 모드 표시 입니다.
  4. 전원과 풍량 선택 기능 입니다. 짧게 터치하면 풍량 선택이 되며, 길게 터치 하면 전원이 차단 됩니다.

자연증발 방식이라 습도가 적정 수치를 항상 유지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초음파 증발 방식은 습도과 과하게 올라 가는 증상과 주위에 물맺힘 때문에 관리가 힘든 반면 이 제품은 공기가 적정 습을 가지고 있으면, 공기가 더 이상 습을 머금지 않아 주위에 물맺힘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이 일반 가습기에 비해 조금 비싼 감은 있지만 활용성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