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본문

Everday Life/Review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C.K.J 2018. 7. 13. 22:11

닌텐도 스위치

2018년 06월에 YS8(이스8) 닌텐도 스위치 판으로 정식 출시된 것을 확인하고, 이 게임을 하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놈 때문인데요. 북미판, 일본판만 출시되었습니다. 한글 정식 판은 불투명 하다는 애기가 있으며, PS판으로는 한글판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RPG 게임 중 중간 중간 시간이 날 때 하는 게임으로는 정말 퀼리티가 좋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글판이 아니다 보니, 언어 압박이 있기는 하지만, 영어를 잘 몰라도 크게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라고 생각 합니다.


Nentendo Switch UnBoxing

인터넷 최저가 판매 가격이 330,000원 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거 저것 알아보기 위해 강변 테크노마트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석에 있는 매장으로 가서 가격을 물으니 300,000원(현금) 이었습니다. 여러 군대를 돌아보고 가격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직도 가격 가지고 장난치는 업체가 있었습니다. 현재 강변 테크노마트에 가면 매장이 텅텅 비어 있습니다.

아직도 정신 못 차린 업체들이 있더군요. 본체만 팔지 않는다는 업체도 있었고, 방금 전 300,000원 이라고 하고선 그레이색상 달라고 하니, 이거는 10,000원 더 달라고 하네요. 미친……. 그래서 제일 처음에 찾아간 매장으로 가서 현금 300,000에 퉁 쳤습니다.

스위치 본체 / 스위치 독 / 컨트롤 2개 / 컨트롤 커버 2개 / 조이스틱 부품 / 충전 케이블 / Hmid 케이블 / 설명서


Nentendo Switch 추가 구성품

정품 케이스
묻지마 케이스

휴대용 게임기의 필수품 바로 케이스 입니다.

기본적으로 5,000원 ~ 15,000에 판매되는 묻지 마 케이스들이 많고요. 닌텐도 정품 케이스가 20,000`25,000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쇼핑몰에 판매 되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케이스가 특별한 게 없었습니다.

정품케이스라고 해서 특별한 것은 없지만, 너무 없어 보여서 다른 제품을 찾다, 탐틱 케이스를 발견 하였습니다.


색상도 너무 튀지 않은 그레이 색상에 게임기 사이즈가 딱 맞아 부피 면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게임기 형틀에 맞추어 제작이 되었기에 실리콘 케이스 장착한 상태에서는 가방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표면에 방수코팅이 되어 잇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스킨 & 강화유리

닌텐도 스위치 본체 재질이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흠집에 아주 민감 합니다.

몇몇 유저들이 프레임이 알루미늄과 유리로 되지 않은 것에 대해 불만이 많습니다. 좀 더 단단하게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단단한 만큼 무게는 높아 질수 밖에 없습니다.

휴대성에 중점을 둔 게임기인데 무거우면 그만큼 휴대성이 떨어지죠. 그래서 가볍게 만들기 위해 모든 프레임을 플라스틱으로 제조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강화유리 필름과 스킨은 필수 입니다.

인터넷에서 강화유리 및 스킨이 포함된 팩을 19,000원에 구입하여 부착했습니다.

이제 게임을 즐길 일만 남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셋팅

닌텐도 스위치를 ON 하면 로딩 후 시스템 언어를 선택 하라고 나옵니다.


지역을 선택 하라고 나오는데, 어느 것을 선택을 하던 상관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 동의 서약서 입니다.

계약서를 모두 읽어 보시는 분들은 아주 극히 드물죠. 그냥 동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Next 버튼 눌러 줍니다.


네트워크 연결 세팅 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은 환경에 맞게 셋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무선인터넷 공유기가 없으신 분은 유선연결이 가능한 젠더를 구입 하셔야 합니다. 닌텐도에서 공식판매 하고 있습니다.

셋팅을 잘못 했을시 이런 에러 메세지 나옵니다. 셋팅을 다시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정상 적으로 연결이 되면 이런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기 시간을 어느 지역으로 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 입니다.


독을 이용해 TV연결 셋팅을 할 것인지 물어 봅니다. 나중에 설정에서 셋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넘어 가셔도 되고, 지금 바로 셋팅을 하셔도 됩니다.

지금 연결을 하실 거면 Connect to TV 버튼을, 나중에 설정 하실 거면, Later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Joy-Con을 분리 하라고 합니다. Joy-Con 뒤쪽에 고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고 위로 올리시면 빠집니다.

강제로 분리 하시면 파손이 된다는 점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분리 하셨으면 오른쪽 Joy-Con에서 A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TV에 연결하기 위한 구성품이 필요 하다고 합니다. 기본 구성품인 닌텐도 스위치 독, HDMI 케이블, AC 어댑터.

닌텐도 스위치 독에 HDMI 케이블과 AC 어댑터를 연결하고, HDMI를 TV에 연결하여 TV를 켭니다.

참고로 독에 AC어댑터를 연결 하지 않고, 일반 충전기 어댑터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하면 전력 부족으로 신호가 가지 않습니다.

Joy-Con을 분리한 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독에 장착 하시면, TV화면에 출력이 됩니다.


계정 생성

기본적인 기기 셋팅이 끝나면 계정 생성으로 넘어 갑니다.


기본 캐릭터 외에 더 많은 것을 보고 싶으면 More Options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좀 더 많은 캐릭터와 배경색상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를 설정 하셨으면 닉네임을 설정 하는 창이 뜹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한글 닉네임은 설정이 불가 합니다.


지금 설정한 부분을 닌텐도 계정으로 만들 것인지, 기존의 닌텐도 계정에 연결을 시킬 것인지 묻습니다.

닌텐도 계정이 있으시면 Sing in and Link 버튼을 새로운 계정을 생성 하시려면 Create Accoun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게임 구입 시 DLC(디지털 다운로드판)을 이용 하시려면 닌텐도 계정이 꼭 필요 합니다.

디지털 다운로드판 게임을 구입하게 되면 게임이 계정에 귀속이 됩니다. 기기에 귀속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계정은 기기에 귀속이 됩니다.

복잡한 구조인데요. 구입한 게임은 계정에 귀속되고, 그 계정은 한 개의 기기에 귀속이 됩니다. 고로 귀속된 기기에서만 구입한 게임을 설치 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다시 풀이 하자면, B계정이 귀속된 B기기에 A계정을 연결하여 설치되어 있는 게임을 Play 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A기기에, 귀속된 A계정의 구입한 게임은 B기기에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B기기에 A계정으로 구입한 게임을 설치 하고자 한다면, A기기에서 계정 귀속을 풀고, B기기로 계정을 옮겨 가야 합니다.

계정이 귀속이 풀린 게임은 플레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B기기에 A계정을 귀속 시키면, B기기에는 A계정, B계정 2개의 개정이 귀속이 되게 됩니다.


계정 생성이 완료하면 새로운 사용자를 더 만들 것인지 물어 봅니다.

여러 개의 사용자를 만들기를 원하면 Add Another User 버튼을 끝내고 싶으면 Skip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부모 모드

마지막 단계인 부모 안심 모드 입니다. 멋모르고 이거 설정 하시는 분 있으신데, 아이들을 위한 게임 플레이 시간및 기기 조정하는 셋팅입니다.

일반 성인 분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Skip 하시기 바랍니다.


셋팅 내용은 사용하는 연령이 어떻게 되는지, 닌텐도 쇼셜 네트워크를 찬단 할 것인지. 등등 셋팅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휴대폰 어플과 연동을 해서 컨트롤 하고 확인이 가능 합니다.


시스템 업그레이드

모든 것이 끝나면 Joy-Con의 홈 버튼을 누르라는 페이지가 나오고, 홈 화면이 로딩이 됩니다.

구입한 닌텐도 스위치 기기 펌웨어가 이전 버전이면 홈 화면으로 이동됨과 동시에 소프웨어 업그레이드 창이 나타나며,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업그레이드 후 자동으로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사용후기

기존의 닌텐도 게임기에 비해 가격이 높은 것이 조금 부담이 되는 부분이지만, PS4에 비하면 비싸다는 느낌이 덜 합니다. 사양도 PS에 비해 딸리기는 하지만요.

그러나 하이브리드(휴대겸 홈용)로 사용성에서는 PS비해 활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단점 이라면 게임이 한정되어 있는 것이 현재 닌텐도 스위치의 단점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아, PS와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아지지만, 앞으로 얼 만큼 대작의 게임을 확보가 광건 입니다.

이스8 게임을 휴대용으로 하기 위해 구입하게 되었지만, 벌써 4개나 구입 했네요.


이스8(영문), 마리로 테니스 ACE(한글), Stamworld Dig2(영문), 젤다의 전설[야생의 숨결[(한글). 4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에 대한 리뷰는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완충 시 화려한 게임(RPG)을 Play하면 4~5시간 정도 사용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출퇴근 시간과 여유시간에 즐기기에는 배터리 용량이 부족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무게 또한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외부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보조 배터리 또는 급속 충전기가 필요 하겠습니다.

급속 충전기 보다는 보조 배터리가 현명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조 배터리가 급속 충전이 지원이 되어야 빨리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샤오미 1세대 보조배터리가 있어 테스트를 해보니, 고속 충전 미지원 배터리라 20%충전 하는데 반나절 넘게 걸리더군요.

저는 보조배터리가 필요 할 만큼 외지에서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구입 물품에서 보조배터리를 제외 시켰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가 필요 합니다. 용량이 작은 게임들은 자체 메모리로 충분 한다고 생각이 들지만, 대작게임들은 용량을 무시 못 할 정도로 무겁습니다.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를 구지 닌텐도(샌디시크) 마이크로SD를 구입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격만 높습니다.

닌텐도판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보다는 샌디시크 또는 삼성 제품을 구입 하시면 저렴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구입 하실 때 U3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메모리카드 읽기, 쓰기 속도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구입 할 때, 칩으로 구입 할지, DLC판을 구입 할지 조금 고민 할 필요 합니다.

DLC판 게임이 칩에 비해 SD 메모리카드 Or 자체 메모리에서 게임을 로딩 하기에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또 중고로 판매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더더욱 고민을 해야 합니다. 칩은 별도로 판매를 할 수 있지만, DLC판은 기기귀속에 계정귀속 이기 때문에 별도 판매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DLC판은 구입한 게임과 기기를 묶어서 판매를 해야 하고, 계정 이전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조금 복잡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칩들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단점 아닌 장점이 되겠습니다.

어째 거나 저는 휴대용 게임기로는 큰 문제점이 없는 것 같고, 지금도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