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Harman/Kardon Aura Plus Speaker 하만카돈 아우라 플러스 스피커 본문

Everday Life/Review

Harman/Kardon Aura Plus Speaker 하만카돈 아우라 플러스 스피커

C.K.J 2017. 5. 4. 22:17

Harman/Kardon

하만카돈은 고급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스피커로는 SoundStick 시리즈로 디자인성과 좋은 음질로 유저들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Harman/Kardon Aura Plus

하만카돈 스피커 제품도 종류가 많지만, SoundStick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온 Aura 제품을 리뷰 하고자 합니다.

Aura 제품은 Plus 와 Studio로 나뉩니다. Plus 제품이 모든 기능이 있는 제품이고 Studio 제품은 몇몇 기능을 빼고 가격을 낮춘 제품입니다.

Aura Plus & Aura Studio

Plus
Studio

투명 덮개를 보시면 Plus는 화이트 투명이지만, Studio는 야간 검정이 들어간 투명 입니다.

개인적인 입장차가 있습니다만, 저는 화이트 투명이 더욱 예쁜 것 같습니다.


Plus
Studio

Aura 뒷모습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Plus는 광 입력 단자 있고 Studio제품은 광 입력 단자가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Plus는 WiFi(DLNA,Airplay)가 지원 되지만, Studio제품은 지원이 되지 않고, 블루투스만 지원이 됩니다.


Plus
Studio

스마트 리모컨 App에서 Plus는 EQ, Bass를 조절 할 수 있지만, Studio는 Volume만 조절이 됩니다.


가격은 Plus가 Studio의 약 2배의 가격 차이가 납니다. 블루투스와 Aux오디오 입력 단자만 사용 하신다면 Plus제품을 구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는 추후 TV와 연결 하거나 빔 프로젝트에 연결할 계획이 있어 Plus제품을 구입 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영상기기는 DLNA기능이 탑재 되고 있습니다. 확장성을 고려한다면 Plus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삼성이 Harman/Kardon을 올해 2월쯤에 인수 했습니다. 하만카돈이 삼성으로 넘어 갔지만, 아직 삼성의 손길이 닿지 않은 시점이라,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이 하만카돈 독자 시스템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추후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저가 염려 되는 부분이 국내기업이 손을 대기 시작하면 앙망이 되는 것이 일반 적이라... 걱정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삼성이 갑자기 사운드 시스템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Apple 때문입니다. 현재의 삼성기술로 호구들에 제품 팔아먹기 충분한데 왜 구지 많은 돈을 들여 하만카돈을 인수 했을까요? Apple 닥터드레를 인수하고 승승장구 하는데 삼성이라고 가만히 있으면 안되죠. 그래서 Apple를 견제하고 뒤쳐지지 않기 위해 따라 가는 것입니다.

Unboxing

물 건너 비행기 타고 온 Harman/Kardon Aura Plus. 가슴을 두근 거리며, 박스를 오픈 했습니다.


제품 구성품

Harman/Kardon Aura Plus x1, Power Adapter x1, Power Plug x3 (나라별 플러그)


웅장한 자태...


주간
야간

개인적으로 음질 차이가 있음으로 Youtube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사운드를 올리려고 했지만 좋은 녹음기가 없어서....

Reviews

Aura Plus 조작 버튼은 총 4개가 있습니다.
정면에 Volume control 우측에 Source, Power, Wi-Fi 이렇게 있습니다.

Volume control은 센서 위치에서 좌우로 Drag 하시면 소리크기 조절이 됩니다.

Source Button을 0.5/s 정도 Touch하면 입력순서가 바뀝니다.
선서는 Wi-Fi, Bluetooth, Optical(디지털 광), Aux(아날로그) 순으로 순차 변경 됩니다.

Green Light는 Wi-Fi모드 되어 있다는 것이며, Blue Light는 Bluetooth, White Light는 Optical(디지털 광), No Light는 Aux(아날로그)를 의미 합니다.


참고 Volume control

일반적인 외부 스피커는 Volume control이 Sync 되지 않아 Speaker 따로, 접속 기기 따로, Volume 조절을 해야 했지만, Harman/Kardon Aura는 접속 기기에 맞게 볼륨이 Sync 되어 별도 조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면 Aura Speaker의 Volume 크기를 30으로 맞춰져 있고, Smart Phone Volume이 80으로 맞춰져 있다고 가정하고, Smart Phone을 Aura에 연결하면 Smart Phone의 Volume이 30으로 쭉~ 떨어져 있는 것이 확인 됩니다.

Smart Phone에서 Volume Gauge를 올렸다, 내렸다 하면, Aura Speaker 역시 Smart Phone과 똑같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그 반대로 Aura Speaker에서 Volume을 올리거나 내리면, Smart Phone의 Volume Gauge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PC & Mac의 iTunes도 똑같습니다. Bluetooth로 PC & Mac or Other Devices에 연결해도 Harman/Kardon Aura Speaker 출력 Gauge에 Volume이 Sync 됩니다.

Volume Sync가 되고, 안되고는 서로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Sync이 되는 게 편한 것 같습니다. Speaker Volume 따로, Devices Volume 따로 맞추다 보면, 내가 원하지 않은 출력으로 깜짝 놀라거나, 이중으로 Volume을 조절하게 되어 시간적 낭비가 있다고 보아집니다.


Harman/Kardon Aura Plus Wi-Fi 설정

Harman/Kardon Aura Plus Wi-Fi 설정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
Bluetooth로 접속 또는 USB Cable로 접속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Harman/Kardon Remote App을 Download 합니다. 그리고 USB Cable 에 Smart Device와 연결하시거나, Smart Device에서 Bluetooth에 Aura Plus와 연결을 하신 후, Harman/Kardon Remote를 실행 합니다.

그러면 Plus Icon이 보입니다. Click 하시면, Setup Devices Menu로 넘어 갑니다. 그 아래 Harman/Kardon 모델들이 보입니다. 맨 마지막에 있는 HK Aura를 Click 합니다.

Setup Wi-Fi Via로 넘어 오면 USB Cable or Bluetooth로 Aura Plus와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하라는 Page가 나옵니다.
접속이 되어 있다면 무시 하시고, Step2를 Click 합니다.

현 위치에서 Wi-Fi 신호가 잡히는 Devices가 보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Device를 선택 하시고, Password가 설정이 되어 있다면 Password를 입력하고 Save를 Click 하시면 접속을 시도 합니다.

접속이 되면 선택한 Device가 체크 되며, 접속 확인까지 약 50초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App을 이용하는 방법 외 내부로 접속해서 Wi-Fi를 Setup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은 고급 유저들에게 필요한 Setup 이고 일반유저에게는 필요 없는 Setup 입니다.

고급 유저 중에 할당 IP를 이용하거나, SSID를 숨겨서 사용하시거나, Proxy Server를 이용하는 특정 유저들을 위한 세팅 입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면 첫 Page에 Aura Icon을 보실 수 있습니다.
Aura Icon을 Click을 하면 Remote로 Volume, Bass, EQ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Aura Studio는 위에 설명 했듯이 Bass, EQ 조절은 되지 않습니다.

여러 음악들을 청음해 보고 느낀 점은 Bass를 Full로 올려 버리면 Bass가 강해지면서 중음, 고음이 저음으로 인해 묻혀 버립니다.

저음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신경 쓰일 부분이 아니지만 취향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중,저음과 고음이 적당히 들렸으면 하시는 분은 EQ를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그러면 중,고음이 다시 살아납니다. EQ가 일종의 서라운드 시스템 같습니다.

EQ 활성화 하면 출력 사운드가 퍼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서라운드와 같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Harman/Kardon Aura Speaker 출력이 좋은 건지... Volume을 50정도 올리고 음악 들었다가 옆집, 아랫집에서 항의 들어오더군요. Bass가 좋아 집이 쿵쿵 거립니다.

저녁시간에는 Volume 15 이하로 사용해야 하고 이것도 Bass를 줄여서 들어야 하구요. Bass를 높이면 항의 들어 올 것 같더라고요. 쿵쿵 거려서...

저는 Harman/Kardon Aura plus 가격 면에서 디자인, 사운드 모두 만족 합니다.

Power Sleep Mode

Harman/Kardon Aura Speaker는 자동 절전모드를 지원 합니다.

Aura Speaker 중앙에 LED Light가 있는데 LED가 밝게가 평소와 다르게 약하게 빛쳐 지면 절전모드에 있다는 것입니다.

출력신호가 장시간 들어 오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변환 되었다가, 출력신호가 들어 오거나, Devices와 Aura Speaker가 연결되는 신호가 들어 오면, LED Light가 밝아지고 절전모드에서 깨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