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Everday Life/Travels

New York 여행 1

C.K.J 2013. 1. 17. 21:17

난생 처음으로 나홀로 뉴욕 여행을 떠났습니다.
뉴욕에는 2개의 국제공항과 1개의 국내선공항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제선은 존.F.케네디 국제공항으로 입항 하지만, 간혹 뉴어크 국제공항으로 입항 하는 국제선도 있습니다. 뉴욕라과디아공항은 현재 국내선 공항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뉴욕라과디아공항이 뉴욕 국제공항 이었습니다. 뉴욕라과디아공항을 선택 했습니다.

Delta Airplane

여행 첫날 헌츠빌 출발 애틀랜타행 비행기가 지연출발을 하는 바람에 예매하였던 애틀랜타발 뉴욕행 비행기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항공사에 지연출발에 대한, 대치 항공편을 요청 하였고, 다음 비행기의 일반좌석이 없었는지 first class 좌석을 주더군요. 완전 땡잡 았었습니다.

New York

LaGuardia Airport

뉴욕라과디아공항에 도착해서 제일먼저 교통카드를 구입하기 위해 공항내 편의점을 찾아 교통카드를 파는냐고 물었지만 어느곳에서도 팔지 않았습니다.
결국 공항 안내원에게 교통카드를 어디서 구입 할 수 있냐고 물으니 1터밀널로 가면 한곳에서 판매를 한다고 하기에, 어떻게 1터미널로 가냐고 물으니, 공항 밖에나가면 무료순항 버스가 있으니 그거 타고 가라고 하더군요.

저는 1터미널로 이동후 이렇게 생긴 1주일 무제한 교통카드 $29 지불 하고 구입 했습니다.

79 St

South Ferry Loop(1호선)

공항에서 M60 버스를 타고 맨해튼까지 이동후 지하철을 타고 숙소인 W 55th St 까지 이동하였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57 St

숙소에서 한컷. 간단한 짐장리후 숙서 근처 Central Park로 이동 했습니다.

Apple Store (1호점)

Apple Store

뉴욕도착후 제일 먼저 찾은 곳이 바로 Av5(5번가)에 있는 애플스토어 였습니다.
유리박스 안에 지하로 내려가는 유리계단 정말 아름 다웠습니다.

Central Park 입구 삼거리

Central Park로 산책 하러 왔습니다. 헐리우드 영화에 종종 명소로 유명한 곳이죠. 영화에서 보던 모습 그대로 엄청 큽니다. 도심중아에 이런 공원이 있다는 것도 신기할 정도로요.
Central Park Park는 어두워 지면, 여행객에게는 위험한 곳이니, 해가 지기 시작하면 공원에서 나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TV와 극장에서만 보았던 그 리무진...

숙소로 돌아 오면서 와인가계가 보이여 잠시 들어가서 구경 했습니다.
정말 한국은 배짱장사 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격을 보는 순간 정말 한국 유통상들 너무 한다 싶을 정도 이더군요.

뉴욕여행 첫날이었지만 내일을 위해 일찍 잠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