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iOS8 새로운 기능 본문

Everday Life/Review

iOS8 새로운 기능

C.K.J 2014. 9. 18. 20:52
새롭게 바뀐 iOS8

iOS8로 새롭게 런칭하면서 조금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크게 사진, 메세지, UI 디자인, 조금 바뀌었고, 기존에 없던 가족공유, iCloud Drive, 건강, 연속성 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진

자신의 사진 컬렉션을 자유자재로.
모든 사진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찾고 편집하고, 공유를 손쉽게 하게 되었습니다.


iOS8은 모든 사진을 간쳔하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새로운 검색 도구를 사용해 지난 주의 여행, 가족과 함께한 몇개월 뒤의 파티 사진 등 좋아하는 사진들을 손가락 하나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 보관함 검색
지난날의 iPhone, iPad, iPod touch에 있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찍은 날짜, 장소, 앨범 등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 해졌습니다.


순간 포착, 순식간의 편집

사진 편집을 잘하든 못하든 상관없이 앱을 통해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듯한 멋진 사진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한 구도 조정
사진을 찍을때 구도가 완벽하지 않더라도 걱정없이, 사진 앱이 자동으로 수평을 잡고 이상적인 상태로 이미지를 잘라 줍니다.

스마트한 조절 기능
한 번의 컨트롤로 사진 전체의 빛을 수정이 가능하며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노출, 밝기, 대비 등을 스마트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완전한 초보자도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새로운 모드. 타임랩스

해질녘의 풍경, 도시의 분주한 일상, 꽃이 피어나는 순간 등을 카메라 앱의 새로운 '타임랩스' 모드로 담을 수 있습니다.
iOS 8이 알아서 정해진 시간 동안 촬영 간격을 조정해가며 피사체를 찍습니다. 그러면 일정 시간 동안 찍힌 사진들을 순차적으로 빠르게 돌린 동영상이 만들어지죠.

촬영하고 싶은 곳에 기기를 세팅하세요. 스와이프하여 타임랩스 모드를 선택한 다음, 촬영 버튼을 탭하면 정해놓은 시간 동안 카메라가 알아서 촬영을 시작합니다.


 메세지

iOS8 앱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세지'에 놀라운 변화가 찾아 왔습니다. 기존의 텍스트 메세지만 보낼수 있는 것이 아닌 동영상, 사진, 목소리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탭하고 말하고 곧바로 보내고.
엄지 손가락으로 길게 터치해서 메시지를 녹음하고 위로 스와이프해서 보내세요.

귀를 기울이면.
메시지를 들으려면 전화를 받을 때처럼 iPhone을 귀 가까이에 대면 됩니다. 재생 버튼을 탭해도 되죠.


동영상 전송도 빠르고 쉽게.

새로워진 '메시지' 앱에서는 지금 보고 있는 것을 거의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놓치고 싶지 않은 모습들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상황을 알 수없는 구구절절한 글보다도 더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몇 초 만에 말이죠.


그룹 메시지

시작한 그룹 대화에 제목을 달아, 대화에 참여할 사람을 추가하거나 내보내기도 쉽고, 원할 때 언제든지 대화에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방해금지 모드'를 활성화시켜 대화는 잠시 잊고 있다가 나중에 시간이 날 때 천천히 읽어볼 수도 있습니다.

대화에 제목을 달다
'세부사항'을 탭하면 대화에 제목을 지정할 수 있어서 나중에 쉽게 대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의 바르게 대화를 주도하는 법
'세부사항'에서 대화에 참여할 상대를 추가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본인이 대화에서 나갈 수도 있죠.


탭 한번으로...

대화 중의 모든 첨부

스레드 내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과 동영상이 가장 처음에 주고받은 항목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이죠. 이전 메시지를 훑어가며 스크롤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개의 사진과 비디오, 이제 한 번에 전송

메시지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탭하면 카메라 롤의 가장 최근 사진이 바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공유하려는 항목들을 선택한 다음 전송을 탭하면 됩니다. 이전에 찍은 사진을 보내고 싶을 때는 사진 보관함을 탭한 다음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디자인

iOS 7이 OS의 기준을 세웠다면, iOS 8은 사용자 경험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근본적으로 다르면서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여러 가지 변화. 자주 사용하던 기능들은 새로운 능력으로 다시 조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들도 추가되어 되어 여러 가지 일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화식 알림

메시지
앱에서 나가지 않고도 메시지에 빠른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캘린더 초대
초대를 수락하거나 거절하는 등 신속한 응답이 가능합니다.

Mail
현재 보고 있는 화면에서 나가지 않고도 이메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
미리 알림을 '완료됨으로 표시'하고 원래 하던 일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서드파티 앱
개발자가 앱을 업데이트하는데 따라, 서드파티 앱에서도 이런 대화식 알림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멀티태스킹 인터페이스

어떤 화면에서든 홈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멀티태스킹 인터페이스가 나오는 거 아시죠? 이제 이 화면 상단에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 것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최근에 대화를 나눈 사람들의 얼굴이죠.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즐겨 찾는 연락처도 나타납니다. 간편하게 탭하기만 하면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내거나, FaceTime 통화를 시작할 수 있죠.


 가족 공유

가족 공유 기능으로 우리 가족의 디지털 라이프가 더 화목해집니다.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끼리 계정 공유 없이도 App Store에서 구매한 콘텐츠와 iBooks에서 다운로드한 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신용카드로 가족 구매 콘텐츠의 결제가 가능하며, 부모의 기기에서 자녀의 결제 여부를 승인할 수도 있고 사진, 가족 캘린더 등을 간편하게 공유하여 가족 간의 유대를 더욱 돈독히 할 수도 있습니다.


달력 공유

공유되는 가족 캘린더가 가족을 하나로 묶어주고, 화목하게 만듭니다. 이제 가족 중 누구나 가족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정한 시간과 장소의 스케줄이 모든 가족의 기기에 나타나는 가족 미리 알림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졸업 사진 찍는 날, 외식하는 날, 여행 가는 날 등 가족 행사나 모임 등 중요한 일정이라면 가족 모두가 알게 됩니다.


구입 요청

자녀에게는 자유를. 부모에겐 안심을.
부모의 통제권은 강해지지만 아이의 자유는 더 커진다. 무슨 기적의 육아법 이야기가 아닙니다. 바로 '가족 공유' 이야기죠. 동일한 신용카드를 설정해 가족 구매 콘텐츠를 편리하게 결제하세요. ''구입 요청''을 할 수 있게 설정하면 아이들은 App Store에서 콘텐츠 구매 시 부모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만 13세 미만 아동도 부모가 Apple ID를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가족 공유에 참여할 수 있죠.

아이가 사달라고 할 때.
자녀가 콘텐츠를 구매할 때는 부모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부모의 결정은 어디에서나.
기기에 승인 알림이 표시되기 때문에 부모는 구입 요청을 확인하고 승인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iCloud Drive.

모든 종류의 파일이 모든 기기에서.
이제 원하는 기기 어디에서나 문서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iCloud Drive를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PDF, 이미지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문서를 iCloud에 안전하게 저장하고 iPhone, iPad, iPod touch, Mac, PC 어디에서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iCloud에 파일을 업로드하는 법은 아주 간단하죠. OS X Yosemite가 설치된 Mac이나 Windows 7 이상이 설치된 PC에서 파일을 iCloud Drive 폴더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iOS 기기에서 iCloud 호환 앱을 사용해 새로운 문서를 작성하면 다른 기기에서도 이 문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 기기에서 편집한 결과는 모든 기기에서.
iCloud Drive를 사용하면 어느 기기에서든 항상 최신 버전의 문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Mac으로 작업 중이던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학교에 가서 iPad로 최종 편집 후 발표에 사용할 수 있는 거죠. 게다가 그때그때 변경한 모든 내용은 모든 기기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건강

건강과 피트니스 데이터를 활용
새로운 '건강' 앱은 건강과 피트니스에 관련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우리는 개발자들이 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앱을 쉽게 만들 수 있게, 'HealthKit'라는 새로운 도구도 만들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이제 모든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앱들이 서로 연동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활용하여 더욱 강력한 기능으로 당신의 건강을 돌보게 될 것입니다. 건강관리의 혁명,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건강 및 피트니스
개발자는 HealthKit를 통해 당신의 건강 데이터를 참조하는 더욱 유용한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데이터를 공유할지는 당신이 결정하면 되죠. 예를 들어 혈압 앱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의사와 공유하도록 승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영양 앱이 하루에 얼마나 많은 열량을 소비했는지 피트니스 앱에 알려주도록 할 수도 있죠.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앱을 연동하면 더욱 강력해집니다. 당신도 그만큼 건강해지죠.


 연속성

iPhone, iPad, Mac. 연결성
Apple 제품은 항상 서로 조화롭게 연동되도록 설계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정말 놀라게 됩니다. iOS 8과 OS X Yosemite를 함께 사용하면 그 어느 때보다도 즐거움을 줄것 입니다.


iPhone의 벨이 울리고 있지만 손 닿지 않는 곳에 있을 때도 있습니다. iPhone이 다른 방에서 충전 중일 수도 있고 가방 속 다른 물건들 사이에 묻혀 있을 수도 있죠. 그런데 Mac 혹은 iPad가 당신 앞에 놓여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제 iOS 8을 구동 중인 iPhone과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있기만 하면, 이 기기들로도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발신자의 이름, 번호, 프로필 사진이 표시됩니다. 알림을 클릭하거나 스와이프하여 전화를 받거나, 무시하거나, 빠른 메시지로 응답할 수도 있습니다. iPad나 Mac으로 전화를 거는 것도 정말 간단하죠. 연락처, 캘린더, Safari에 있는 전화번호를 탭하거나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모든 기기가 기존 iPhone 번호와 호환되기 때문에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iPhone을 사용하지 않는 친구나 가족과 대화하는 것도 더욱 쉬워졌습니다. 이제 iPad나 Mac에서 바로 SMS나 MMS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친구가 어떤 휴대폰으로든 문자를 보내면, 당신은 가장 편한 기기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iPad나 Mac에서 Safari, 연락처, 캘린더에 있는 전화번호를 클릭하여 대화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