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Brackets 본문

Everday Life/Review

Brackets

C.K.J 2014. 9. 3. 23:36
Brackets Editor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많이 불편한것은 블로그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Editor가 많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HTML, CSS를 적용하지 않는 포스팅은 너무 단순해서 깔끔하지가 않습니다.

블로그스킨 디자인에 맞는 Form을 코딩하고 이에 맞게 포스팅 하기 위해서는 HTML 모드가 필수 입니다. 하지만 저가 이용하는 Tistory Editor에는 일일이 직접 한글자 한글자 코딩을 해야 하는 불편함과 미리보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가 없어. 코딩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 됩니다.

이전에는 Dreamweaver를 자주 사용 하였지만, 프로그램 이 무겁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Adobe에서 Brackets를 무료 공개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Dreamweaver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Codding에 딱 필요한 기능들만 뭉쳐 있고, 프로그램이 가벼워 빠르게 작업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Brackets

심플 하면서 아주 깔끔한 UI 디자인 정말 마음 듭니다.

좌측 사이드바는 열려 있는 폴더와 이하 디렉토리 파일이 나열 되어 보여 집니다.

폴더 위치를 바꾸기
파일 폴더열기 [ Ctrl + Alt + O ] 폴더를 지정 해주시면 됩니다.


코드 작성시 첫글자와 관련되 태그들이 자동으로 보여지고, 입력하면 태그의 속성 태그가 자동으로 보여 집니다.

힌트 코드들이 자동으로 보여 줌으로서 일일 한글자 한글자 입력하지 않고 선택해서 입력 할 수 있어 코딩작업 시간을 줄여 줍니다.


THML과 CSS-Style은 항상 같이 작업을 해야 하는 중요한 코딩 입니다.

일반적인 Text Editor는 HTML Document 따로 CSS-Style Document 따로 작업 하면서 멀티 작업 해야 했습니다. Brackets는 이런 불편한 점을 손쉽게 할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CSS Sheet 빠른 편집
Class, Id 속성에서 탐색 빠른편집 [ Ctrl + E ]를 클릭하면 HTML Document에서 CSS Sheet Doucment 파일을 바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속성에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한 색상 미리 보기, 링크파일 디렉토리, 이미지 뷰파일 등등이 제공 되어 Document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하며, 그 외에 확장 기능이 있어 필요한 Plugin을 설치 하면 좀더 편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