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Day Posted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annes Lions 2008
- Mercedes-Benz
- grey
- BBH
- Cannes Lions 2013
- Coca-Cola
- Nike
- 닌텐도 스위치
- Toyota
- Cannes Lions 2012
- Fiat 500
- TBWA
- Good idea
- Cannes Lions 2010
- Japanese TV Commercials
- 건담
- Training English
- DDB
- 샤오미
- nintendo switch
- ikea
- Cannes Lions 2011
- BBDO
- SONY
- D300
- Gudam
- HONDA
- apple
- Audi
- Lego
- Ogilvy
- McDonald's
- Cannes Lions 2007
- SMART
- [ AF-S 17-55mm F2..8 ED ]
- VolksWagen
- Nikon
- Nissan
Archives
- Today
- Total
CKJ
Samsung Galaxy S5 ALS Ice Bucket Challenge 본문
루게릭병 환자들 돕자고 만든 아이스 바켓캠페인이 유행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들이 파괴되는 병으로서 근육이 오그라들며 서서히 움직이지 못하는 병으로, 얼음물을 갑자기 덮어 쓰면 잠시동안 근육이 수축 되는 느낌을 받을수 있다. 아이스 바켓 캠페인이 바로 이를 활용하여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루게릭병과 비슷한 느낌을 느껴보고 후원을 모집하는 캠페인 입니다.
전세계에도 인지도가 있는 삼성이라는 기업이 이를 할용한 마케팅을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도덕적으로 비판을 받을 만한 마케팅 입니다.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위해 만든 캠페인에 동참하는 제품홍보용 이었으면 좋았지 않나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캠페인과 아무런 연관이 없이 오직 이익만을 추구하는 기업의 행태는 엄청나게 비판을 받을 만한 행동이라 생각 합니다.
만약 저라면 홍보담장자 였다면, 아이스 바켓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우리는 이번 홍보를 통해 환자의 아품을 나누고자 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의 수익금을 루게릭병 환자를 돕는데 기부 할 것입니다. 그리고 타 제조사를 지목하면 당신들도 동참하라는 메세지를 던지 겠습니다. 아이스 바켓 캠페인의 특성상 릴레이가 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동참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 기업으로써 그 명성에 맞는 행동을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