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웅진 코웨이 공기제균기 SA-0110GI 본문

Everday Life/Review

웅진 코웨이 공기제균기 SA-0110GI

C.K.J 2013. 11. 20. 18:30
The smell is not getting out.

창문을 활짝 열기보다 꽁꽁 닫아두는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혼자사는 남자의 집에서만 나는 홀애비냄새...
나름 열심히 청소하고 환기를 한다고 한다지만, 겨울이 되면 더욱더 게을러지고, 추위를 많이 타는 저같은 사람은 환기는 힘들다고 보아 집니다.

여름에는 몰랐던 냄새, 어느날 친구가 놀러와서 하는 말, "홀애비 냄새난다."
헉 "충격" 오픈형 원룸이라, 쓰레기통에서 나는 쓰레기 냄새와 화장실에서 가끔피는 담배 냄새 아니냐고 물으니, 그냄새는 아니구 하더군요.
그래서 방향제를 뿌려보고 했지만, 그효과는 그때뿐, 그렇다고 시도때도 없이 뿌릴수도 없구 해서, 찾아 낸것이 공기제균기 입니다.

웅진 코웨이 제품 (정가 14만원) 제품을 특별할인 69000원에 파는 곳을 발견하고 일단 질렀습니다.


제품의 성능의 원리

순간고압을 발생시켜 저온프라즈마 기술을 이용하여 음이온과 양이온을 발생시키는 공기제균을 하는 기술.

전기를 이용해 양전하 수소를 만들어 내고 이를 공기흐름을 이용해 음극전극 발생기로 이동 시키면, 양전하수소와 음극전하가 만나 활성수소가 만들어짐

음극적기 발생기로 음극전극을 만들어내고 음극전극은 산소와 만나 산소이온이 됨.

이렇게 만들어진 활성 수소와 산소이온이 서로 만나 HOO이온이 만들어져 공기중에 둥둥 떠나는 것임.

HOO이온은 공기중에 떠다니며 바이러스가 가지고 있는수소를 뺏어와 자신은 물(H2O=HOO+H2)로 변하고, 수소를 잃은 바이러스는 파멸하게 되는 원리.


참고 사항

음극전극 발생기는 음극만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OH 라디컬을 활성산소도 같이 만들어 냅니다.
OH는 방향제, 바닥재, 가구단열재등의 화학물질과 반응을 일으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만들어 냅니다.

이또한 HOO이온과 만나 물(H2O)로 만들어 버지만, 제균기가 있는 곳에는 방향제를 치워 주시고, 뿌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균대상 제거율 인증/실험기관
박테리아 Compylobacteria 81.2% 미국 Auburn Univ.
살모넬라 97.97%
알레르겐 Allergen 96.09%
박테리아 대장균 100% 식품의약품안전청지정 부경대학교 식품분석센터
포도상구균 99.8%
녹농균 99.9%
폐렴균 98.7%
살모넬라 99.5%
박테리아 MRSA 99% 서울대학교 인수공통질병연구소
뇌수막염 원인균 95%
바이러스 H1N1 96%
Adeno Virus 96%
인체 무해성 흡입독성 무해함 한국건설생활시험 연구원

웅진 코웨이 공기제균기 SA-0110GI

제품 포장및 제품구성품 : 전원어댑터, 제균기, 필터2개, 설명서

책상위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위에서 내부를 보니 팬이 하나 있는데요. 바람 세기를 보니 그렇게 샌편이 아닙니다.
60mm 팬쿨러 달려 있는것 같은데, 저같이 예민한 분은 소음이 밤에 조금 거슬릴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크게 신경쓰일 부분은 아니지만, 저정도의 바람세기라면, 요즘나오는 무소음 팬쿨러를 달려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5일 사용기

실평수 4평의 웅진 코웨이 공기제균기 5일간 사용한 느낌은, "돈아까워 죽겠다." 입니다.
가로 3.6m x 세로 3.6m x 높이 2.2m의 공간에 옷장, 침대, 책상, 가전제품등의 공간을 빼면 공간면적은 3평정도의 공간입니다.

1차 Test 냄새제거 효과

창문을 닫고, 짜파게티 하나 끓여 먹었습니다. 짜파게티 냄새 잘 안빠지는 냄새중에 속합니다. 하루종일 켜져 있던 웅진 코웨이 공기제균기. 3평정도의 공간에는 음이온이 득실득실 거리고 있어야 정상입니다. 약한시간 지난후 냄새제거 확인을 위해, 저의 코를 정화 시킬겸, 잠깐 편의점에 갔다가 돌아 왔습니다.

문을 열고 냄새 확인................ 지랄! 방안의 짜파게티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염병(욕)... 음이온이 냄새를 먹는게 아니라! 냄새가 음이온을 먹고 있나 봅니다. 차라리 촛불를 켜놓아도 이것보다는 냄새가 덜날 것입니다.

삼성전자(왼쪽), LG전자(중간), 중기소기업(오른쪽) 이제품들이 공기제균기 이며, 같은원리를 사용하는 제품들 입니다.

여러 블로그에 이들 제품에 대한 좋은 리뷰, "냄새를 잘 잡는다." "화장실에 냄새가 나지 않는다." 이런 리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테스트에서는 정반대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고로.. 탁월하지 않는 성능을 부풀려 거짓 홍보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각적 성능확인을 위해 실내건조 빨래의 냄새 제거 효율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게시겠지만 실내 건조시 빨래에 냄새가 나는 것은 곰팡이균이 제대로 박멸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빨래를 2틀동안 실내 건조를 하였고, 건저대 밑에 제균기를 연속 가동 시켜, 세균박멸이 얼마나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제균기의 성능을 발휘 하지 못하였습니다. 냄새가 제거 되니 않았다는 애기는 곰팡이 세균을 박멸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공기제균기 있으나 없으나 똑같으며, 크게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 결론은 공기제균기로 냄새를 탁월하게 제거 못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