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iPhone VPN 설정으로 mVoip서비스를 마음것 즐기자. 본문

Tip/Utility Program

iPhone VPN 설정으로 mVoip서비스를 마음것 즐기자.

C.K.J 2013. 4. 14. 09:28
무제한Data 요금제 가입자에게 Data자유를 달라!

통신사들이 mVoip로 인해 음성통화 수입 감수를 걱정해 강제적으로 mVoip서비스를 차단 하고 있으며, mVoip패킷을 감지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실체는 감지 할 수가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주장하는 mVoip패킷 감지는 mVoip서비스 하는 서버 주소로 접속하는 경로를 감시 하는 것입니다.


통신사들 mVoip 서버에 접속하는 통신을 인위적으로 속도저하 시키지 않는다고 주장하지만 실체는 가입자 알게 모르게 속도 저하를 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들이 mVoip의 패킷을 감지 할 수 있다고 하지만, mVoip 패킷인지 감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동통신 서버를 경유해 mVoip서버에 접속하는 통신을 감지 하는 것입니다.


만일 통신사들의 주장되로 mVoip 패킷을 감지 할 수 있다고 하면, 서버 우회하여 들어 오는 mVoip패킷을 감지 할 수 있어야 하지만, 이를 감지 하지 못한 다는 것 입니다.

결론은 통신사들이 주장하는 mVoip 패킷을 감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mVoip서버에 접속하는 경로를 감시한다는 것입니다.

쉽게 애기하면 카카오톡 서버에 접속한 고객을 감시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메시로 주고 받는 Data양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mVoip를 이용하면 일반적인 Text메세지 Data 비해 급속도로 많은 양의 Data가 오가는 것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는 이를 근거로 고객이 mVoip를 이용하는 것을 감지 합니다.

통신사는 mVoip 서비스 하고 있는 업체 서버(카카오톡, 라인-네이버, 마이피플-다음 등등)에 접속하는 Data양을 감시 하는 것이고, 비정상적으로 많은 데이타가 오가면 속도저하를 시켜 버립니다. 그래서 VPN서버를 이용하면 통신사는 VPN서버 접속 이후의 경로를 파악 하지 못하기에 많은 양의 Data가 오가더라도 일반 Data인지 mVoip를 이용하는지 알 수가 없다는 겁니다.

mVoip서비스를 통신사의 제약없이 즐길수 있는 방법이 바로 VPN서버를 경유해서 접속하거나, WiFi 통신을 이용하는 방법외는 없습니다.

VPN서버는 상용서비스를 이용 할 수 도 있고,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VPN서버 기능이 있는 공유기를 보유하고 계신 분이면 VPN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공유기들은 대부분 VPN서버 기능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ipTime 공유기를 이용해 VPN서버 활성화 시키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ipTime VPN 셋팅

ipTime VPN 서버셋팅에 앞서 체크 해야 할 부분 있습니다.

  1. DDNS 설정에서 DDNS서비스 셋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DDNS서비스는 유동IP를 가상의 도메인으로 접속이 가능 하도록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메인 IP가 변경이 되어도 DDNS 도메인 주소록 접속하면 변경된 IP로 접속을 시켜 주는 기능을 합니다.
  2. 내부 내트워크 설정에서 동적 IP 주소 범위를 내부에서 사용하시는 컴퓨터 외 할당 해줄 IP를 확보 해주셔야 합니다.

  1. 실행 체크 (VPN서버 작동)
  2. 암호화 사용 (암호화 없음으로 하게 되면 타인이 접속 할 수 있어 내부 내트워크가 무방비 상태가 될 수 있음으로 꼭 암호화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3. VPN서버에 접근 할 수 있는 유저 아이디를 만듭니다.
  4. 암호를 부여하여 접근계정외 접근을 차단 합니다.
  5. 확보 되어 있는 동적 IP 주소중 몇번을 IP를 줄 것이지 설정 하는 부분 입니다.(VPN서버에 접속하면 설정한 IP를 할당 받게 됩니다.)
  6. VPN 접근을 허용한 계정의 리스트 입니다.

iPone 세팅

  1. iPhone 설정 실행
  2. 일반 -> VPN -> VPN 구성 추가
  3. PPTP 체크
  4. 설명 - VPN이름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
  5. 서버 - ipTime DDNS서비스에서 설정한 DDNS 도메인 주소 입력
  6. 계정 - VPN접근 계정 ID 입력
  7. RSA SecurID - 비활성
  8. 암호 - VPN접근 계정 암호 입력.
  9. 플록시 서버는 사용안함(끔)

iPhone 설정은 끝 났습니다. WiFi 사용중 이시면 WiFi를 끄시고 3G(4G)로 접속 합니다.

iPhone 설정에서 Wi-Fi메뉴 아래 VPN 메뉴가 있을 겁니다. 활성화 시키면 설정한 VPN서버로 접근 합니다.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졌으면, 안테나 수신마크 옆에 VPN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제 마음껏 mVoip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VPN서버를 이용해 이동통신 경로를 우회 해서 들어갔기 때문에 이동통신사는 감지를 못합니다. 그리고 VPN서버에서 한번더 암호화로 포장을 하기 때문에 중간에서 패킷을 파악하기도 힘듭니다. 만약 이동통신에서 패킷을 푸는 행위를 하면 이것은 엄연한 핵킹임으로 통신사들이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이제 마음놓고 열심히 mVoip 무료통화를 할 일만 남았습니다. 즐거운 무료통화 즐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