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New York 여행 5 본문

Everday Life/Travels

New York 여행 5

C.K.J 2013. 1. 19. 13:58

로우 맨해튼

이곳은 월스트리트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그리고 미국인들의 아품이 담긴 911테러 현장이 었던 곳이기도 하죠.


이스트 리버 페리 선착장

Fulton Street

IL PORTO Restaurant

타이타닉 기념공원 사거리에서 이스트 리버 선착장으로 들어 오는 길목으로 들어 오시면 됩니다.

이스트 페리 선창장 노점상 입니다. 특별하게 기념으로 살만한 것은 없더라구요.

Britches of Newyork

Britches of Newyork

South Street Seaport

Brooklyn Bridge

브루클린 브리지를 보기위해 이스트 리버 페리 선착장 입니다.
이스트 리버 페리 선착장 가는 길목에 상점들이 뭉쳐 있는 거리가 있어요.
야외 테라스에서 편안하게 커피나, 음식을 드셔도 아요.
저는 이스트 페리를 타기 위해 여기 온것이 아니라, 브루클린 브리지 전망이 제일 좋은 곳이 바로 여기 거든요.


브루클린 브릿지

Brooklyn Bridge 낮

Brooklyn Bridge 저녁

Brooklyn Bridge 밤

브루클린 브리지 입니다. 야경사진은 저녁에 다시 와서 찍은 사진 입니다.


월스트리

뉴욕의 금융가 월스트리 입니다. 높은 빌딩들 사이로 작은길들이 역겨 있습니다.

뉴욕 증권 거래소

볼링 그린 파크

볼링 그린 파크

월스트리트에서 동쪽으로 나오시면 브로드웨이 도로가 나옵니다. 남쪽으로 쭉 내려 오시면 볼링 그린 파크를 보실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 찍는 다고 긴 줄을 서서 기다립니다. 저도 기다렸다. 기념 사진 찍었습니다. 빨리 자리를 비켜 줘야해서, 정면사진을 못찍겠다라구요. 그래서 피해가 안가는 뒤로 가서 찍었어요.ㅋㅋ
볼링 그린 파크가 갈라지는 도로 중앙에 있기에 조금 위험합니다. 경찰이 중앙에서 통제를 하지만은 그래도 조심은 조심....


World Trade Center

World Trade Center

911테러로 무너졌던 World Trade Center 빌딩입니다.
열심히 복구 하고 있는 모습이었구요. 옛날과 다른점이 있다면, 이제 쌍둥이 빌등이 아니라는 겁니다.
한쪽은 과거역사를 기리기 위해 똑같이 준공을 하고요. 다른 한쪽은 디자인이 바뀐 새로운 빌딩이 지어 지고 있었습니다.

당시 911테러 현장이 얼마나 참옥했는지를 보여주는 기념관 입니다.
그 당시의 모습들이 담겨 있습니다.


World Financial Center

World Financial Center

World Trade Center는 세계무역센터 이고 World Financial Center는 세계금융센터 입니다.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

미국의 랜드마크 리버티 아이랜드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 입니다.
계획은 리버트 아이랜드로 가는 페리를 타고가서 자유의 여신상 안에 입장해보는 것이 목적이었으나. 911테러 이후 입장이 금지되었다.
얼마전에 인원제한 입장으로 풀렸지만 들어 갈 수 있는 확율이 낮아서 포기하고, 더 스테이튼 아일랜드까지 가는 무료 페리가 있어, 그거타고 옆을 지나가보는 것으로 계획을 바꿨습니다.
아쉽지만 멀리서 구경 했어야 했어요...


뉴욕여행 끝

뉴욕시청을 돌아 보는 것으로 뉴욕여행을 마쳤습니다.

다음날 돌아갈 비행기가 오후 2시였기에 다음날은 아침일찍 일어 나서, 쇼핑쪽으로 계획 했습니다.
로우 맨해튼쪽에 센트리21 아울렛 매장이 있어요. 여기 가격이 무척 착하기 때문에 쇼핑하기 좋은 곳이죠. 그리고 뉴욕은 의복제품에는 세금을 붙이지 않더라구요. 신기 했어요.

저는 소호 탐방 할 때 쇼핑할곳을 미리 알아 두었다가, 마지막날에 선물 구입했어요.
돌아가기 하루전 밤에 모든 짐을 정리 해두고, 아침일찍 일어나, 쇼핑 계획대로 움직여서 그런지 시간에 쪽기지 않았어요.

처음 뉴욕여행 이었지만, 알차게 계획되로 움직여서 많은 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계획을 잘 세워 오시면, 중간에 이변이 생겨도, 계획대로 움직이면서, 상황에 맞게 계획 변경이 되니, 꼭 자세하게 계획을 세워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저의 뉴욕 여행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