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디즈니 월드 매직킹덤 Disney World - v5 본문

Everday Life/Travels

디즈니 월드 매직킹덤 Disney World - v5

C.K.J 2012. 12. 29. 02:40

매직킹덤 Disney World

올랜도에 도착후 오늘을 위해 하루전날 푹 쉬어 두었습니다. 리조트에서 수영하며 조용히 쉬었습니다.

디즈니 셔틀버스

월드 디즈니 입구

매직킹덤 주차장 까지 하직 한참 더가야 했어요.

주차장 트레일러

주차장 트레일러

첫 시작부터 엄청난 스케일을 보여 주네요. 디즈니월드 매직킹덤으로 가기 위해서는 주차장에서 페리보트또는 모노레일을 타고 입구까지 가야 합니다. 주차장 트레일러가 따로 있다고 하면 얼마나 넓은지 아시겠죠?
주차장 트레일러 타고 페리보트를 선착장까지 고고고.
모노레일은 탑승인원이 페리보트에 비해 적기 때문에 빨리 가시기를 원하신다면, 페리보트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선착장

선착장

디즈니 월드 호텔

매직 킹덤

조금씩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매직킹덤 입구

모노레일

매직킹덤 입구를 들어서기전에 검색대에서 소지품검사를 받습니다. 흉기물은 들고 갈 수 없습니다.
여기서 재미 있는 에피소드가 있는데요, 저가 동양인이니 관광객이란 것을 금방 알 수 있죠.
소지품 검사하면서 카메라 삼각대는 들고 갈 수 가 없다고 심각하게 말하면서 압수 할려고 하는 거에요, 이분이 관광객이라 조크를 한거에요.
저는 눈치를 까고, 한술 더 떠 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몰라서 미안하다. 여기 총알도 여러개 있다. 가져 가세요."하며, 건전지를 보여 주었습니다.
짧은 영어라 부족하다 생각 했는데, 주위 사람들이 알아 들었는지 한바탕 웃음 바다가 되었습니다.

예매 티켓을 티켓 창구에서 마그넷 티켓으로 바꿔서 입장 해야 하구요. 티켓 첫 사용시에는 지문 등록 해야만 입장이 가능 합니다.
디즈니 월드 티켓은 기간 단위로 되어 있기대문에 사용하지 않은 기간의 티켓을 재판매 하지 못하게 위함입니다.
간혹 멋모르고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중고 티켓을 구입한 사람중 지문이 맞지않아 실랑이가 벌어 지기도 한다네요.


매직킹덤

드디어 매직킹덤에 들어 왔습니다. 들어서자 제일 많이 보이는 것이 기념품 가게들 입니다.
일종의 마케팅 전략인데요. 돌아 갈때 빈손으로 가기 아쉬운 손님들을 잡기 위한 수단 입니다. 들어 오는 곳과 나가는 곳이 이곳 한곳 뿐이거든요.


신델레라의 성

디즈니 월드 랜드마크로 유명한 신델라의 성 입니다.

신델레라의 성 앞에 작은 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에 디즈니 상징 캐릭터 작동 동상등이 있습니다.

어드밴쳐 랜드 입구

Swiss Family Treehouse

대형나무에 집을 지어놓은 미키,미니 집이죠. 그닥 신기하지는 않았어요. 나무가 진짜 나무였으면 감탄이 나오겠지만, 자세히 보면 인공이거든요.


Jungle Cruise

Jungle Cruise 스네이지 입구쪽에 재미 있는 조각 상이 있는데, 음악에 마춰 물쭐기가 나옵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 하는것 같아요. 물이 나와서 그런가....

배를 타고 정글 탐험 하는거에요. 코스가 그렇게 길지는 않구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보신분 이라면 "죠스 스테이지" 이랑 비슷한거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매직킹덤은 디즈니랜드 4개의 파크중 2번째로 큰 파크 입니다. 하루만에 이곳을 모두 보기 위해서는 하루 전날 철저한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디즈니랜드 홈페이지에 가시면 각각의 파크마다 지도를 구할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Fast Pass(빠른티켓예약)가 있는 지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Splash Mountain

바니가 있는 Splash Mountain은 통나무 배를 타는 곳이에요. 인기가 많은 기구입니다.
이거 탈려고 Fast Pass 활용 했죠. 그리고 이곳에 Wiat Disney World Railroad 역이 있습니다.


Wiat Disney World Railroad


매직킹덤안에서 기차를 타고 먼곳으로 이동할때 활용 하면 됩니다.
청차 하는 곳은 Frontierland, Tomorrowland, 매직킹덤 입구 이구요.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을때 이거 1바퀴 돌면 좋아요.


Big Tbunder Mountain

Big Tbunder Mountain 스테이지는 공사 중이어서 밖에서 보기만 했습니다.
이곳 바로 앞에 흡연구역 있어요. 담배 피시는분은 참조 하세요.


Tom Sawyer Island

Tom Sawyer Island 들어가는 선착장

Tom Sawyer Island 선착장

땜목 타고 들어 갔다가 땜목타고 나오면 됩니다. 호수 중앙의 Island로, 산책로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Liberty Square Riverboat

사람들 어마 어마하죠. 퍼레이드가 방금 막 끝났거든요.
사람이 모였다가 퍼레이드가 끝남과 동시에 유동이 심하기 때문에 이때는 현 위치에서 제일 가까운 스테이지를 구경하는게 좋아요.

사람들에게 이리 치이고 저리치여, 빨리 움직일 수가 없어서, Liberty Square Riverboat를 탔습니다. 보트타고 호스 한바퀴 도는 거에요.

Liberty Square Riverboat 한바퀴 돌고 나오니 작은 악단이 연주 하고 있었어요.
재미 있었음. 구경하다 보면 가끔씩 이런 작은 퍼레이드를 보실수 있습니다.


Fantasyland

이구역은 아이들 위주로 되어 있는 테마 공간입니다.


퍼레이드

퍼레이드 보러 갈려고 신델라의 성으로 이동중 발견.


퍼레이드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케릭터들이 나와요. 그리고 동물위주 케릭터 들이구요. 마지막에 선물박스 모양으로된 퍼레이드 차량이 지나 가는데요. 끝남과 동시에 폭축이 터지며서 하늘에서 반짝이 같은게 떨어 지거든요. 그게 미키마우스 모양의 반짝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너나 할 것 없이 기념으로 다 주워 갑니다. 저도 깨끗한거 2개 가져 왔어요.


Stitch's Great Escape

Indy Speedway 타러 이동하면서 신델레라의 성 옆모습이 이뻐서 한컷.

날도 덥고, 목도 마르고 잠시 쉴겸 이거 탔어요. 성인용이 아닌 아이들 놀이 기구입니다.


Indy Speedway

Indy Speedway는 가솔린 엔진으로 움직며, 자동차 운전하듯이 운전 해야 합니다.
중앙에 안전 가이드 선로가 있어 좌우 충돌이 안되겠끔 되어 있습니다.


신델라의 성 퍼레이드


신델라의 성 퍼레이드 입니다.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 봐야 하기때문에 가까이에 있으면 목이 좀 아파요.


Walt Disney's Enchanted Tiki Room


Walt Disney's Enchanted Tiki Room 공연입니다. 천장에 설치되어 있는 로버트로 서로 이야기하고 뭐 그런거요.


오후 마지막 퍼레이드

테마도 볼것도 많은데 퍼레이드 다 찾아 다니며 볼려니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이제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저녁 퍼레이드만 남았어요.


하이라이트 퍼레이드


대부분 2틀은 봐야 매직킹덤을 다 본다고 하는데, 한국의 근성 어디 가겠습니까? 빠릿 빠릿....
저는 Fast Pass를 잘 활용해서 하루만에 90%이상은 본것 같아요. Fast Pass 모든 놀이파크 마다 있는 것이 아니구요. 인기가 있는 놀이파크에만 있습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Fast Pass 머신에 자신의 티켓카드를 넣으면, 현시간에서 한시간 뒤인 예약시간 Ticket 이 떨어 집니다. Ticket 에 찍혀 있는 시간에 오셔서 Fast Pass 입구로 가시면 바로 입장 하실수 있습니다.
단 Fast Pass Ticket 은 중복 예약은 되지 않습니다.
예) A라는 놀이파크에서 Fast Pass Ticket 을 예약하고 오전 10시가 찍혔다면, 오전 10시 이전에는 다른곳 Fast Pass Ticket 을 이용할수 없습니다.
오전 10시 이후가 되야 다른곳에서 Fast Pass를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야간 퍼레이드 주의 점이 있는데요. 길거리 야간 퍼레이드가 끝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퇴장 할려고 나갑니다. 그러나 절대 가시면 안되구요.
신델라의 성 가까이에 있으신분은 그자리에서 대기하시고, 멀리 있으신분은 신델레라의 성으로 이동 하세요, 야간 퍼레이드가 끝나고 약 30분뒤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보시면 영화 시작하기전 신델레라성 뒤로 불꽃 날아드는 모션영상 보셨을꺼에요. 바로 그거 합니다.
불꽃쇼가 끝남과 동시에 빨리빨리 움직여서 퇴장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퇴장 하다보니 난장판이 됩니다.
저는 주차장까지 가기위해 페리를 타기위해 줄서서 기다린 시간만 약1시간 걸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