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온라인도 브라우져에 변하고 있다. 위닝 온라인 본문

Everday Life/Tweet

온라인도 브라우져에 변하고 있다. 위닝 온라인

C.K.J 2012. 12. 27. 21:34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는 MS Internet Explorer에서만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게임사들이 대부분이었습다.

그러나 요즘은 조금씩 변화가 찾아 오고 있다. 많은 유저들이 MS 브라우져에서 벗어나,

다양한 브라우져를 접하고 있기 때문입다.

MS의 최대 실수가, 바로 ActiveX 시스템이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이지만, 보안이 허술한 틈을 타, 많은 블랙해커들이 악성코드를 담기 시작한것이 시초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외면을 받은게 것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을 해보았을것이다. 악성코드에 감연된 컴퓨터 사용자들은 Internet Explorer를 열기가 겁이 낳을 것입니다.

오픈과 동시에 원하지 않는 팝업창과 광고창들이 연이어 열려, 스트레스만 동반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제2의 웹 브라우져인 Firefox를 선호 했습니다. 그러나 Firefox도 버전 업이 되면서 애초의 컨셉과 달리 많은 기능들을 추가 하기 시작했고, 그만큼 Firefox는 무거워 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대안의 웹브로우져가 Google의 Chrome이었습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홍을받아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Chrome은 ActiveX가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악성코드 감염의 위험성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쾌적한 실행속도를 자랑하였기에, 많은 유저들이 애용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내 웹서비스 시스템이 ActiveX에 마춰저 있다보니, 인터넷뱅킹, 게임, 증권등등 ActiveX가 필요한 웹서비스는 Chrome으로 이용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심각성을 각인한듯, 많은 서비스업체들이 변화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몇몇 은행에서는 ActiveX가 필요하지 않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번에 오픈한 오라인 위닝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제 Chrome 웹브라우져에서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MS의 울타리에서 벗어나는 서비스 업체들이 늘어 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Chrome에서 위닝온라인 게임을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