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밀레 배낭 Dome SLR 28 (MILLET) 본문

Everday Life/Review

밀레 배낭 Dome SLR 28 (MILLET)

C.K.J 2015. 11. 6. 18:46
밀레 배낭 28L Dome SLR

중형 가방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NG5162 모델을 종종 사용 했지만, 이 가방의 목적은 카메라 가방이라 배낭형으로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 이번에 중형 배낭을 구입 하기 위해 인터넷을 셔핑 하던중.

중형 가방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NG5162 모델을 종종 사용 했지만, 이 가방의 목적은 카메라 가방이라 배낭형으로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 이번에 중형 배낭을 구입하기 위해 인터넷을 서핑 하던 중. 밀레 MXJFK 모델 사파이어 색상(911모델)을 발견했고, 이월 상품으로 할인되어 약 45,000원 판매하기에 찜만 해놓고 구입을 미루다 결국 판매 종료 되어 버렸습니다.


비슷한 모델을 찾던중 MXKSK 모델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은 MXJFK와 똑같으며 2L가 더 크게 제작되고 색상만 달라진 제품인데, 신제품으로 둔갑되어 정가 약 15만원에 판매 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최저 가격이 68,000원 이라, 계획된 지출에 비해 가격대 디자인이 저에게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모델을 찾다 Dome SLR 모델을 발견 했습니다.

Dome SLR 28

전체적인 디자인은 대형 전문 배낭형 디자인으로 색상은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색상 조합으로 되어 있어 눈에 확 뛰었습니다. 가격은 정가 13,5000원이지만, 인터넷 최저가격 106,000원에 구입 했습니다.

MXKSK모델을 구입하느니 30,000원 더 주고 활용성이 더 넓은 Dome SLR 구입하는 것이 나은것 같아 결정 하게 되었습니다.

Open Box Front

Open Box Back

Dome SLR 28

하단 레인커버 내장.
가볍고 내구성이 강함.
찢어짐과 마모, 마찰로 인한 손상 방지.
사이즈 : 세로 48cm / 가로 28cm / 폭 17cm (등판기준)
무게 : 1.15kg

Rain Cover

맨 하단에 지퍼가 있는 주머니가 있는데 이곳에 Rain Cover가 있습니다.

Dome SLR 장단점

Dome SLR 28 배낭은 몸체부분에 추가 주머니가 없다는 것과 길이 조절이 끝이 정리하기 힘든 것이 단점 입니다.

전문 배낭 끈 조절 정리

대형 전문 배낭의 경우 길이 조절이 필요한 부분에 끈정리를 할 수 있는 찍찍이가 있습니다. 사용목적에 따라 끈 길이가 달라 지기 때문이죠.

Dome SLR 28 끈 조절 정리

밀레 Dome SLR 28 배낭은 길이 조절이 필요한 부분에 밴딩만 들어 있고, 이것도 끈 정리용이 아닌 길이 조절 밀림방지용으로 활용 되는 부분이 끈 정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더라고요. 줄줄 늘려서 다니면 보기도 싫고, 걸리적거리기만 하죠.

추가 주머니가 없어, 부분 정리가 안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개봉 지퍼도 없어 맨 아래에 들어간 물건을 빼기 힘들다고 봐야 합니다.


내부 등반이 부분에 보이는 지퍼, 모든 분들이 주머니라고 생각 하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주머니 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지퍼를 열어 속에 물건을 넣으니, 배낭 바닥까지 내려갑니다.

등받이 프레임 주머니

등받이 프레임

자세히 보니 등받이 받침판이 있었습니다. 잘 빠지지는 않았지만 한번 빼보왔습니다.

등받이 받침판이 있으면 배낭이 흐트러지지 않고, 배낭을 멨을 때 편안함을 추구 합니다. 단 받침판 때문에 부피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등받이 받침판을 제거 하면 늘어남이 있어 더 많은 내용물을 넣을 수 있습니다. 편안함은 포기 하셔야 합니다.

20인치 캐리어 용량과 비슷해서 단거리 여행용으로 사용하시거나, 가족, 친구, 연인과 여행할 때 여행용품 넣어 다니거나, 기념품등 구입으로 양손이 무거워 질수 있는 코스에서 이용하면 활용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