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노벨뷰 F1 블루투스 휴대용 스피커 본문

Everday Life/Review

노벨뷰 F1 블루투스 휴대용 스피커

C.K.J 2015. 9. 3. 23:25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 F1'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탐색하다가 아이리버-BTS-D1'과 '노벨뷰 F1' 고민끝에 '노벨뷰 F1'선택 했습니다.

아이리버 'BTS-D1'는 드럼 형태로 별도의 고리 커버를 구입해야 하는 제품이며, 최대 사용시간이 7시간~10시간 이며, 최대 출력이 3W 제품 입니다.

인터넷 최저가 28,000원대 이며, 고리 커버는 별도로 8,000원대, 합의 약 40,000원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노벨뷰 F1'은 고리 일체형에, 최대 사용시간 7시간~10시간, '아이리버 BTS-D1'비해 5W더 출력이 좋은 최대 출력이 8W 제품입니다.

인터넷 최저가 약 26,000원대 입니다.


Open Review

26,000원대 가격에 비해 포장이 허술 하지는 않습니다.

2014년 제조제품과 2015년 제조제품의 차이는 USB케이블 차이가 있습니다. 끝부분에 노이즈 방지를 위한 작석이 붙은 것이 2015년 제조 제품입니다.

핸즈프리 버튼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올 경우 핸즈프리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가능 합니다. 직접 실험해 본 결과. 상대방은 목소리가 잘 안들린다고 합니다. 핸즈프리 역활은 할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드변경 / 전원
'모드변경/전원'을 잛게 한번 누르면 SD-메모리 모드와 블루투스 모드를 순서대로 변경이 되고,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집니다.

재생,일시정지/블루투스 페어링
짧게 누르면 소리를 재생 중인 어플을 '일시정지/재생'이 되며, 길게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되어 있던 블루투스 언페어링 됩니다.


볼륨 버튼
+버튼을 길게 누르면 볼륨이 올라가고, -버튼을 길게 누르면 볼륨이 줄어 듭니다.
* 짧게 누면 컨트롤 기능이 작동 합니다.

/ 컨트롤 버튼
짤게 누르면 이전곡, 이후곡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LED 램프
파란색 - 전원 On상태, 블루투스 페어링 됨.
붉은색 - 충전중. 깜박임 - 배터리 부족.


작지만 웅장한 사운드를 보여 줍니다. 하지만 볼륨 최대로 높이면 음질이 이탈 된다는게 흠입니다. 최대 볼륨을 90% 정도 까지는 문안 합니다.

26,000원 가격대 스피커 성능은 괜찮습니다. 문제는 부수 기능이 활용성이 떨어 진다는 것과 최대음량 일때 성능을 표현 하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타 제품에 비해 출력이 5W 크기때문에 '흠'이라고 하기는 뭐하기도 하네요.


크기에 비해 웅장한 사운드 때문에 저음과 중저음으로 진동이 있습니다. 그래서 재미 있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닥이 평평하고 울림이 있는 테이블(유리도 포함)올려 놓고 사운드를 올리면 저음과 중저음으로 인해 진동이 전달되어 더욱 웅장한 저음과 중저음을 느낄수 있습니다.

유리에 붙여서 진동을 이용해 유리에서 소리가 나게하는 제품을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그런 효과를 느낄수 있습니다.

'노벨뷰 F1'에 이런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구매후 테스트 하다가 진동이 좀 있길래 석고벽에 손으로 턱 붙여보니, 소리가 확실히 틀린것을 우연히 발견 했습니다.
손으로 똑똑 두드려 통통하는 울림이 있는 평평한 곳이면 다 됩니다.

지금까지 오픈 리뷰였습니다. 좀더 많은 시간동안 사용을 하고 새로운 점이 있으면 다시 리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