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PAT CF 광고를 훔치다. 본문

Everday Life/Tweet

PAT CF 광고를 훔치다.

C.K.J 2015. 3. 26. 16:20
너도 카피캣, 나도 카피캣.

2015 PAT CF 콘셉트, 프랑스 생수 업체 에비앙 CF 콘셉트 동일.

PAT CF를 보는순간 "어..... 저거..... 어디서 본건 같은데....." 순간적으로 머리속을 스쳤습니다.

광고에 관심이 많은 저는 시간이 있을때 마다 해외 광고를 찾아보고 캡쳐해놓는 취미가 있습니다. PAT CF가 해외 어느 CF와 콘셉트가 너무 흡사하다는 생각이들어 옛 자료를 찾아 보았더니 역시 자료가 남아 있더군요.

광고 클라이언트는 Evian라는 생수회사 이고요, 광고대행사는 프랑스 파리에 있는 BETC광고대행사 입니다.

광고제작사와 제작자 등등 자세한 정보는 http://jenyxcho.tistory.com/370 에서 확인하세요.

2013 Evian CF


2015 PAT CF

PAT 광고 에이전시(광고대행사)는 모스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이번 광고카피의 장본인이죠.

모스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3류 막장 광고회사라는 이미지가 흘러 나오지 않습니까?
커뮤니케이션 회사는 시대의 흐름을 잘 파악해야 먹고 살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스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디자인을 보면 구축후 관리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로 이미지 관리도 안되는 회사가 시대의 흐름을 파악 할 수 있을지 의문 입니다.
PAT도 얼마나 아낄려고 이런곳에 광고의뢰를 했는지... 결국 PAT도 모스커뮤니케이션과 별반 다르지 않은 동등 수준의 회사인가 봅니다.

그저 먹을려는 클라이언트, 그저 먹을려는 에이전시... 그들 사이에서는 독창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 MOS Communications 홈페이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