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미국 현지 핸드폰 개통법. AT&T 본문

Everday Life/Review

미국 현지 핸드폰 개통법. AT&T

C.K.J 2012. 12. 9. 19:29

타국 여행시 많은 분들이 출국전 로밍신청을 많이들 합니다. 그러나 로밍은 엄청난 요금 부담감이 있습니다. 국내 비지니스가 많은 분들은 로밍서비가 필요하지만 일반인은 로밍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여행도중 지인들과 연락을 원할 경우 로밍보다 현지 통신사의 선불요금제를 개통하시는 것이 경제적이며, 응급상황때 112, 119등 도움 요청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미국에는 많은 통신사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Verizon과 AT&T 통신사가 제일 큰 회사 입니다. T-Mobile과 그외 통신사은 MVON 통신사들 입니다. MVON통신사 들은 아주 저렵한 가격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통신지역이 넓지 않아 제한적점이 많습니다. 미국은 아시다시피, 땅덩어리가 아주 크며, 51개의 주로 이루어진 미국은 1주의 땅덩이가 우리나라 한반도보다 큽니다. 대도시가 아닌 외각지로 이동이 있으신분은, Verizon이나 AT&T 통신사를 권장 드립니다.

휴대폰을 개통하기 위해서는 그 나라에서 사용할수 있는 심카드가 필요 합니다. 그래서 심카드를 구입해야 하는데요. 심카드 판매처는 일반 슈퍼마켓과, 대형마트, 통신사 대리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심카드를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통신사 직영 대리점을 직접 찾아가서 개통 하시는 것이 저렴합니다. 일반 마트에서 심카드 가격만 $10~15을 요구 합니다. 충전요금은 별도 입니다.

통신사 직영 대리점에서 구입하시면, 심카드를 공짜로 주거나, 최대 $5 정도 요구 합니다. 여기서 잠깐 미국은 팁 문화가 활성되 었어 있는 것은 아시죠? 그래서 대리점에서 개통을 하시면, 직원이 도와 주는 면목으로, 팁 3불 정도 요구 합니다. 어떤 대리점에 가느냐에 따라 통신요금제를 제외한 심카드 + 개통비가 $3~$8 정도의 들어 갑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입하는 가격에 절반 밖에 되지 않습니다.

선불 요금제 이름은 GoPhone 또는 Prepaid Plans 이라고 합니다.
충전 요금은, $15, $25,$35, $50, $100등이 있으며, 기존 정액요금제가 아니라 통화료가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현지 생활자가 아닌이상 관광객이나, 비지니스에 사용하기에는 비싼 가격이 아닙니다. 로밍보다는 더더욱 싼 가격 입니다.

충전 요금제에 따라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15 충전은 기한이 30일 입니다. 30일 안에 $15불을 모두 소진하셔야 하며, 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이 됩니다. $25, $35, $50 충전은 기간이 90일 입니다. $100 충전은 유효기간이 1년 입니다.

충전금은 언제든 제충전이 가능하며, 기한이 연동연장이 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15충전 하였고 $5 남겨두고, 사용기한 10일전에 재충전을 $25불을 하였다면, 앞전 충전한 $15 유효기간중 남은 기간을, 충전한 $25 유효기한 뒤로 이월이 됩니다.
최종으로 충전한 $25 유효기간이 먼저 시작되고, 이전 충전한 유효기간이 최종으로 충전한 유효기간 마지막 날뒤로 이월이 됩니다. 그래서 $25의 유효기간 90일 + 10일 이 됨으로, 100일 안에 총 $30불을 소진하면 됩니다. 충전할때마다 적용이 되니 날짜 계산을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요금제는 10¢/Minute Plan, $2 Daily Unlimited Plan, $25 Monthly Plan, $50 Monthly Unlimited Plan. 있으며, 충전금액에서 자신계획해서 플랜을 변경해가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10¢/Minute Plan

약정 무료통화가 없이, 음성통화 1분에 10¢ , 문자 한건에 20¢  , 무선데이터 사용이 불가능한 요금제 입니다. 받는 전화도 요금이 착감이 됩니다.

$2 Daily Unlimited Plan

일시적인 약정 무료통화 요금제 입니다. 이 요금제는 하루가 시작되는 00:00 ~ 24:00 안에, 1번이라도 통화를 한다던가, 받으면, $2 요금이 빠져 나가고 그날은 음성통화, 문자가 무제한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당일 23시에 통화를 하거나 받으면, 그날이 됨으로 자정이 되면 소멸이 되기 때문에 시간 개념을 잘 생각 하셔야 합니다. 자정 10분 남겨두고 통화를 하게 되면 $2 그냥 날아 가는 것과 다릅 없습니다. 무선데이타는 불가능 합니다.

$25 Monthly Plan

30일 동안 음성통화 250분 무료통화와 무제한 문자을 사용 하는 요금제 입니다.
무료 음성통화 소진후 추가 통화는 1분에 10¢ 요금이 지출 됩니다. 무선데이타는 불가능 합니다.

$50 Monthly Unlimited Plan

30일 동안 음성통화, 문자, 3G무선데이타를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 입니다.

$65 Monthly Unlimited Plan

이 용금제는 저가 미국갈때는 없었는데 아마 4G(LTE) 요금인것 같습니다.
개통하신 GoPhone 요금제는 사용기간 만료후 2개월안에 재충전을 하지 않을 경우 개통된 휴대폰 번호는 통신사에게 회수가 됩니다. 그래서 번호를 유지해야 하는 분들은 꼭 이점을 참고 하시어 번호 회수 되시기전에 꼭 재충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국제통화 하시면, 1분에 약 90¢ 지출 됩니다. 1분에 $1 생각 하시면 되시고, 로밍보다 아주 저렵합니다.
대리점에서 개통하시면 아래와 같은 증빙서류를 줍니다. 참고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