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전자담배 (하카) 본문

Everday Life/Review

전자담배 (하카)

C.K.J 2015. 1. 27. 08:20
전자담배

많은 사람들이 담배값 인상으로 금연의 목표를 두고 있지만 오랜 기간동안 피워온 담배를 한순간에 끊기는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고자 보조품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그중에 바로 전자 담배도 하나의 대안이기도 하죠.

필자도 신년에 담배를 끊기 위해 전자담배를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전자 담배에 대한 유해성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필자가 나름 알아본 정보로는 언론이 애기한 전자담배의 유행성이 100% 맞다고 애기하는 힘들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무해성도 확답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아직 전자담배에 대해 연구중이고, 전자담배가 인체에 유해한지, 무해한지 정확한 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언론에서 일방적으로 애기하는 유해성은 일본에서 실험한 결과를 두고 애기하는 것인데, 이것도 아주 중요한 부분은 속 빼버리고 부정적인 한개만 가지고 논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찌보면 한국담배인삼 공사의 모략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일본국립보건과학의료원에서 전자담배의 유해성을 실험을 했는데, 테스트 100번중 한번이 인체에 않좋은 영향을 줄수 있는 포름알데히드가 일반담배(연초)에 비해 10배 놓은 수치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전자담배의 액상에서 나온것이 아니라 특정 브랜드 제품에서 나왔으며 100테스트 해서 한번 나왔다는 것을 언론은 특정 부분을 빼버리고 한번 안좋게 나온 결과를 두고 언론화 한 것입니다.

결국 전자담배는 인체에 무해하지는 않지만 관리를 잘해서 피운다면 담배(연초)보다는 좋다는 결론입니다.


전자담배 구매요령


전자담배는 무턱 대로 그냥 인터넷으로 구입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초기비용이 많이 들거니와 흡연자 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꼭 전문매장에서 시음을 해보시는 것을 강력이 추천 합니다.

홈쇼핑에서 전자담배 판매를 가끔 볼수 있습니다. 절대 홈쇼핑에서 말하는 것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얼마전 CJ홈쇼핑에서 라스틱이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보았는데요. 전자담배 업계1위 회사라고 애기 하지만 그회사 증명된 바가 없습니다. 그리고 장소 가리지 않고 전자담배를 필수 있다고 말하지만 법이 바뀌어 액상이 무니코틴 이라고 해도 금연장소에는 전자담배도 일절 못 피우십니다.

인터넷으로도 많은 전자담배 쌓게 판매 하고 있지만 잘 못 구입했다가는 돈만 날리게 됩니다. 인터넷상에 판매되는 액상은 니코틴이 첨가되지 않는 제품들이며, 니코틴액은 인터넷으로 판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응축된 니코틴은 독극물이기 때문입니다.


전자담배 전문 매장에 가시면 액상별로 시음할수 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음편하게 시음해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액상을 선택 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 합니다.


전자담배는 카토 + 배터리 + 액상 궁합이 자신과 잘 맞아야 합니다.


인턴넷에 저렴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카토는 어느회사나 특별한게 없습니다. 문제는 배터리 부분입니다. 카토는 가격이 어느정도 확정이 되어 있지만 배터리는 천차 만별입니다. 전자담배 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배터리를 저렴한것을 쓰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전자담배 전문회사에서 검증을 거친 단품 세트제품들은 가격이 비슷합니다. 70,000 ~ 80,000 사이에서 거래 됩니다. 그리고 카토도 제조사 마다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15.000 ~20,000 사이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판매되는 제품들은 카토는 이름있는 회사제품을 쓰지만 안전성을 장담 할 수 없는 저가형 배터리를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이 싾것입니다.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입에 물고 있을 제품인데 배터리가 터지거나 하면 날리 납니다 그리고 A/S처리도 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전자담배 충전중 배터리가 폭발하는 사고도 있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제조회사가 검증된 정품을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니코틴 혼합

니코틴에 중독된 흡연자들이 단 하루를 버티기는 아주 힘듭니다. 고로 금연을 하기위해 처음부터 액상을 무니코틴으로 시작하면 성공할 확율이 낮습니다. 니코틴 없이 금연할 생각이면 구지 전자담배가 필요할까요? 저는 필요 없다고 생각 듭니다.

전자 담배를 처음 접하는 사람은 액상과 니코틴 조합의 비유를 모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게 혼합하기는 아주 힘듭니다.
그렇다고 매장 전문가도 100% 고객에 맞게 맞추기도 힘듭니다. 그러나 매장전문가들이 고객의 정보를 토대로 최대한 고객의 입맞에 마춰 줍니다. 그리고 액상교체 할때마다 정보를 주고 받으면서 자신에게 맞는 혼합유를 찾는 것입니다.

대충 정보를 구해서 직접 혼홥 할 수 있지만 실패하면 액상전체를 버려야 하며, 여러번 시행착오를 거치면 액상 구입비만 많이 들어 갈뿐입니다.

처음 전자담배를 접하시는 분들은 꼭 전문매장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시음을 해보시고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하카 전자담배 리뷰

저는 전자담배 구임전 저스트포그 매장이라 하카 매장을 두곳을 상담받으면서 저의 입맞에 맞는것이 하카 제품 이었습닌다. 저의 느낌으로는 저스트포그 보다 하카 제품이 연무량이 좋았습니다.

전원 (Power On / Off)
LED 버튼을 연속 5번 누르시면 하얀 점등이 3번 깜빡 거린 후에 전원이 꺼집니다.

배터리 잔량표시
배터리가 100% ~ 30% 남았을 때 LED버튼은 하얀색으로 나타납니다.


배터리 충전법

Micro 5pin 충전기로 언제 어디서든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액상 충전법

  1. 상단캡을 오른쪽으로 돌려서 오픈 합니다.
  2. 카토 경통 바깥쪽으로 액상을 MAX 라인 아래까지 주입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액상을 경통 가장자리로 주입합니다. 액상주입 후 상단 캡을 끝까지 돌려 잠궈 줍니다.


코일 교체법

  1. 카토 맨 아래 하부캡을 잡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립니다.
  2. 코일 윗부분을 잡고, 빨간색 화살표가 있는 지점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3. 새 교체 파트를 반대 순서로 결합합니다.


프리미엄 세트제품 입니다. 가격은 147,000원 단품 세트는 79,000원 인데요. 단품세트는 USB충전기와 청전 게이블이 없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일반 스마트폰(안드로이용) 충전 게이블이랑 똑같아요.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은 별고 구매 하지 않스셔도 됩니다. 충전기도 휴대폰 충전기 쓰시면 됩니다.

저는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프리미엄 센트 구입후 친구와 반반 나눴습니다.


매장에서 판되되고 있는 액상들 입니다.


저가 선택한 액상은 파이제품 아이스 멘솔 입니다. 가격은 니코틴 포함 35,000원 입니다.

액상 구입이 이번이 3번째 인데요. 처음 구매할때 매장 판매분이 저의 정보를 토대로 액상한병(20ml) 니코틴 1ml 모두 다 넣는 것을 추천 하더라구요. 저가 꼴초였거든요. 이번에는 니코틴을 2/3만 넣었습니다.

전자담배를 구입한 이유는 금연을 하기 위해서죠. 그래서 조금씩 조금씩 니코틴을 줄이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전자담배 이놈도 버릴 날이 오겠죠.

전자담배 접한 처음에는 전자담배가 적응이 안되어 일반담배(연초)를 겸으로 피웠는데요. 점차 일반담배(연추)를 멀리하게 되더라구요.
하루 한갑을 피던 저가 전자담배를 접하면서 하루 5까치, 한주가 흐르면서 하루 1~2까치로 줄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일반담배(연초)를 피지 않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일반담배 대신 전자담배에 의존할려고 하니 액상이 생각보다 빨리 소모하는게 문제 였습니다.

처음 구입한 액상은 10일만에 다소모 했구요. 2번째 구입한 액상은 2주만에 소모 해버렸습니다. 이것 잘못하면 일반담배 값보다 더 나오겠다 싶었죠. 3번째 액상을 구매하러 갔다가 매장주인이 일반담배(연초)를 피지 않고 전자담배만 필경우 보통 한병에 2주정도 소모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자주 피시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이번에는 한병에 20일까지 버텨 보라고 하더군요.

처음 구매할때보다 니코틴도 줄였고, 이번에는 20일까지 버텨 보려 합니다. 그리고 차츰 차츰 니콘도 줄이고 흡연회수도 줄일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