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iPhone 긴 벨사운드 만들기 본문

Tip/Utility Program

iPhone 긴 벨사운드 만들기

C.K.J 2014. 5. 11. 04:16
iPhone 긴 벨소리 만들기.

일반적인 벨 소리는 30초를 넘지 못합니다. 그러나 통화 대기시간이 1분 이상인것을 가만하면 일반적인 벨 소리는 너무 짧다는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30초를 넘는 벨소리는 아이폰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지만, 약간으 꼼수로 가능 하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인코딩 포멧변경

벨사운드 만들기전에 iTunes 인코딩 포멧을 변경 해야 합니다.

파일 > 기본설정 메뉴에서 [ CD삽입 했을때 ] - [ 가져오기설정 ]을 클릭 합니다.

다른 인코더로 설정이 되어 있으시면 ACC 인코더로 변경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정보 변경

만들고자 하는 MP3 파일을 오른쪽 클릭해서 정보 가져오기 클릭 합니다.

정보탭에서 장르에서 Ball 또는 사용자가 알아 볼수 있는 아무 장르나 만들어 줍니다.

정지 시간을 30(30초)를 입력 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시 iTunes로 돌아와서 정보를 변경한 MP3파일을 오른쪽 클릭후 [ ACC 버젼 생성 ] 클릭합니다. 딩동 하는 비프음이 들리면 만들어 졌다는 애기 입니다.


ACC로 변경된 벨사운드 파일 찾기

iTunes 메뉴 왼쪽 상단의 음악을 선택하고, 파일찾기에서 장르(Ball) 찾기 합니다.

찾은 파일중 시간을 보면 시간이 30초로 되어 있는 파일이 보일 겁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파일을 선택후 오른쪽 클릭해서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기 ] 클릭합니다.

확장자 m4a로 되어 있는 파일을 있을 겁니다. 이파을 다른 곳으로 옴겨 줍니다.
그리고 확장자 m4a를 m4v로 이름을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iTunes로 돌아와 목록에 남아 있는 벨사운드 파일을 삭제 해줍니다.
삭제파일을 남겨 둘건지 휴지통으로 보낼것인지 물어 보는데 휴지통으로 보내기 하세요. 어차피 파일을 다른 곳으로 옴겨 놓아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긴벨소리 만들기

이번에는 긴벨사운드 입니다. 그래서 앞서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것이 시작 시간과 정지시간 입니다. 벨사운드로 원하는 부분의 시작 시간과 정지시간을 넣으시후 ACC로 변환 하시면 됩니다.
전곡를 다 원하신다면 시작시간을 0초 끝시간을 음악이 끝나는 제일 마지막 시간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긴 벨사운드를 만드셨다면 이번에도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기로 가셔서 생성된 m4a를 다른 곳으로 옴겨 놓습니다.
확장자를 바꾸지 말고 그대로 둔 상태에서 옴겨주세요. 앞전에 만든 파일고 혼동되는 것을 막기 위합니다.

다시 iTunes 목록에서 방금 옴기신 긴 벨사운드 파일을 목록에서 삭제 해줍니다.


벨사운드 옴기기

iTunes 왼쪽 메뉴 상단에 소리를 클릭 합니다. 이곳에 앞전에 짧은사운드(30초) 파일을 이쪽으로 드레그 해서 옴겨 줍니다.
그리고 사운드가 나오는지 한번 실행 시켜서 테스트를 합니다. 문제가 없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기 ] 클릭해서 탐색창을 열어 놓습니다.

이제는 긴 벨사운드 파일의 확장자를 m4v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벨사운드가 있는 탐색창에 그대로 복사 또는 옴겨 줍니다.
윈도우에서 기존의 파일중 똑같은 이름이 존재하는 파일이 있다고 하며, 덮어 쓸것인지 물어 봅니다. 덮어 쓰기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덮어쓴후 iTunes 목록에서 덮어쓰기한 파일을 선택해서 재생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재생을 하게되면 변경된 파일의 정보를 갱신하기 때문에 아이폰으로 옴길 수가 없습니다.

원리는 눈속임 입니다. 파일을 실행 했을때는 30초라는 것을 알려주고, 이후 파일 덮어 쓰기로 파일이 뒤바꿨는데 iTunes가 덮어 쓰기한 파일을 재생하지 않으면 iTunes가 갱신된 파일의 정보가 없기 때문에 30초 초과 되는 파일을 30초 인줄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아이폰 긴 벨사운드 만들기 였습니다.
벨소리를 좀더 디테일 하게 만들고 싶으면 사운드 에디터 편집기를 사용하시면 더 정교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1초 벨소리

시작점과 끝점이 부드럽게 연결된 소리


저가 생각 하는 최고의 벨사운드는 기본 벨사운드 시간의 안에, 앞과 뒷부분을 잘 조합해서 끈어지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연결 되는 것이 제일 좋것이라 생각 합니다.

30초안에 딱 맞아 떨어 지게 하는 것은 원음이 각각이라 희박하고, 시작과 끝이 부드럽게 연결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