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J

세로텍 외장하드 서비스 엉망. 본문

Everday Life/Review

세로텍 외장하드 서비스 엉망.

C.K.J 2014. 3. 24. 12:19


세로텍 지원 고객서비스 Zero.

2010년초에 거금 15만원(케이스 가격만) 가까이 주고 구입한 외장 케이스
세로텍 W-31SUFB 모델은 USB2.0, e-SATA, FireWire-a, FireWire-b 포트를 지원하는 외장 케이스 입니다.

구입후 잘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Windows8 운영체제로 넘어 오면서 문제가 하나 발생 하게 되었습니다.

USB2.0, FireWire-a, FireWire-b포트에는 문제가 없으나, 유독 e-SATA 포트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외장하드 e-SATA 포트를 윈도우 부팅하기 전에 Coms에서 인식 시키지 않고, 윈도우 부팅하여 외장하드를 연결 하면 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부팅전에 세로텍 외장하드를 e-SATA포트에 연결후 부팅을 하게 되면 외장 하드를 인식 합니다.
단 사용하는 동안 중간에 연결을 끊거나, 전원을 끈후, 재 연결 하면 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고로 다시 인식을 시키기 위해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재부팅을 해야만 합니다.

USB, FireWire 포트에는 어떤 경우라도 인식을 합니다. 유독 s-SATA포트만 인식을 안합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는 사람이 있나 싶어 구글링을 열심히 해 보았지만 이런 증상에 대한 관련 정보를 찾지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세로텍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기술을 지원을 받아 볼려고 했지만,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전화상의 고객지원센터는 문제를 해결 할 수가 없었습니다.

세로텍이 운영하고 있는 전화 고객센터는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는 상담원이 없고, 협력업체 의뢰 업체인것으로 보아 집니다.
안내원은 이문제에 대해서 e-Mail로 문의를 하면 전문인이 확인후 담변을 줄것이니 메일로 기술 지원 받으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시 e-Mail로 기술지원을 요청 했고, 돌아온 답변이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답변이... "해당 칩은 Windows 7까지만 지원합니다. 칩 업체의 정책이라서 어쩔 수 없습니다." 이말의 뜻은 제품에대한 추후 서비스는 일체 어떤 것도 지원하지 않는다는 애기 입니다. 결론은 물건만 팔면 땡 입니다.

10년 이상이 넘은 아주 오래된 칲이라 유지 관리 비용이 비효율적이라, 더이상 지원이 힘들다고 하면, 이해를 하겠습니다.
그러나 W-31SUFB제품은 출하 시점이 3년 밖에 안되는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하나 지원이 힘들다면 누가 브랜드값을 지불하며, 제품을 구입하겠습니까?

제품가격이 1~2만원하는 컴퓨터 관련 제품들도 드라이브 지원을 하는 마당에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회사의 고객지원 정책이 이것밖에 안된다니 참 함심하네요.
결론은 브랜드를 믿고 세로텍 제품을 구입할 계획이 있으신분은 좀더 신중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세로텍 고객센터 답변

안녕하세요. 새로텍 고객지원센터입니다.
우선, 저희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죄송합니다...
해당 칩은 Windows 7까지만 지원합니다.
칩 업체의 정책이라서 어쩔 수 없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다시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A/S 규정(비용/처리시간)및 택배비 규정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
보증기간 만료 제품은 왕복택배비을 고객이 부담하셔야 하고, 점검비를 선입금한 후에 검사를 진행합니다.(부품비 별도) 따라서 새로텍 홈페이지나 고객답변을 참고해서 자체진단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구매를 1년이내에 하신 경우라면, 구매관련 서류를 꼭 동봉해주십시오.
보내는 택배비만 부담하고 고객의 큰 과실이 없다면 수리비는 받지 않습니다.

http://www.sarotech.com/support/as.html
주소: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320-15 새로텍빌딩 1층 새로텍 고객센터

======================================

사이버 고객센터: support@sarotech.com
새로텍 고객지원 콜센터 1588-4154
홈페이지: http://www.sarotech.com
업무 시간 : 오전 9:00 ~ 오후 6:00 (월~금)
점심 시간 : 오전12:30 ~ 오후 1:30 (월~금)

----------------------------------

반응형